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핸드폰을 기울여라! 롤링 에그(Rolling Egg)


핸드폰을 기울여서 목표지점까지! 스마트폰 게임 롤링 에그 리뷰

   


오랜만에 하는 모바일 게임 리뷰입니다. 게임 블로거를 지향하고 있으면서, 근래에는 관련된 리뷰를 올린 적이 없네요. 덕분에 게임 블로그 순위는 추락만...^^;; 이번에 리뷰하는 게임은 롤링 에그라는 게임입니다.


동그란 알을 굴려서 목표지점, 혹은 깨질 때까지 굴리는 것이 목적인 게임인데요, 흥미로운 것은 방향키가 아니라 핸드폰을 기울여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기울여서 무언가를 조작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에서는 비주류에 속하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복잡한 게임에는 어울리지 않고 짧게짧게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에 어울리는 조작법이죠. 



롤링 에그 또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나오는 조작법인데, 좌우로 기울여서 양옆으로 움직이고 위아래로 기울여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굴러가는 것이기 때문에 가속도가 붙으면 상상할 수 없을만큼 빠릅니다. 가다가 벽에 퍽 부딪쳐서 알이 깨져버릴 수도 있어요! (뭔가 어감이 이상한데…?)

게임의 타입은 racing, time attack, infinite로 총 3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와 연동이되어 기록 경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친구들하고 점수를 겨뤄볼 수 있습니다.


각 타입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 racing: 완주 지점까지 도착하는 것이 목표
  • time attack: 시간 내에 멀리가는 것이 목표
  • infinite: 깨지지 않고 최대한 오래, 멀리 굴러가는 것이 목표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시죠? racing의 easy 난이도로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간단한 게임이라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시간 때우기로 플레이하기 좋은 게임이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핸드폰을 기울여 조작하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플레이하기 힘들다는 점.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가만히 서서 하거나, 앉아서 해야할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류의 게임은 통근 시간 등에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하는 게임인데, 장소의 제약이 있다는 것은 단점으로 여겨지네요.



장점은 아무런 광고도 없고, 적절한 게임성과 신나는 BGM이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광고가 탑재되어 있지 않아서 플레이어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게임을 만드신 분은 수익은 아예 포기하신 것인지 조금 걱정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