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 퇴치법 – 다이소 초파리 트랩
집안에 날아다니는 초파리를 없애고자, 다이소에서 판매한다는 초파리 트랩을 샀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나와있는데 트랩 하나에 2,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동일 초파리 트랩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6,000원 정도에 팔린다는 것을 생각하면 경제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죠.
게다가 이 초파리 트랩의 사용 기간은 45일이라고 하니까 생각보다 더 경제적이죠.
“초파리 트랩… 내용물은 어떤가요?”
제품을 개봉하면 유인제와 용기가 들어있습니다. 유인제의 특징으로 뛰어난 유인력, 무독성 유인제라고 적혀있네요. 아무리 무독성이라고 해도 어린이 손에 닿으면 안되는 것 알고 계시죠? 마찬가지로 먹으면 안됩니다.
“진분홍빛을 띤 식초향을 풍기는 유인제”
유인제를 열어서 용기에 액체를 담은 뒤 뚜껑을 조심스럽게 닫아줍니다. 이후에 이동할 때는 용기의 윗부분을 잡아서 옮기면 됩니다. 이 초파리 트랩의 원리는 유인제를 통해서 벌레를 유인하고, 좁은 구멍 속으로 초파리가 들어가게 되면 다시 나갈 수 없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유인제는 초파리가 좋아하는 식초처럼 시큼한 향이 납니다. 완성된 초파리 트랩을 음식물 쓰레기통 주변이나 초파리가 자주 날아다니는 주방 등에 두면 초파리가 냄새에 끌려서 잡힐 것으로 보이네요.
“제발 사라져주길…”
현재 설치한지 얼마 안되서 실질적으로 잡히지는 않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잡히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걸로 집 안의 초파리들이 모두 사라지면 정말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