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통같은 더위가 괴롭히는 가운데, 계곡이나 해변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숙박 업체들을 보면 하나같이 지금을 ‘성수기’로 규정하고 있으며, 몇몇 숙박업체는 ‘성수기 of 성수기’라는 뜻에서 ‘극성수기’라고 칭하며 돈을 더욱 받기도 하는 실정입니다.
지금은 성수기 중에서도 성수기
그만큼 계곡 등으로 놀러가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것인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계곡 주의사항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이것은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1. 깊은 웅덩이를 조심하세요!
계곡에 들어서면 신난다고 물장구를 치면서 노시는 분들이 있는데, 항상 깊은 웅덩이를 조심해서 놀아야 합니다. 계곡에서의 사고 중 태반은 이러한 웅덩이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심이 낮아보여 신나게 놀다가 깊은 웅덩이에 발을 헛딛는 경우 당황해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항상 낮은 물이라도 방심하지 말아야 하며, 구명조끼가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2. 음주와 식사 후 수영
무더위를 피해서 계곡을 오니까 기분도 좋고 해서 막걸리 한 잔을 마시고 물놀이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음주 후 수영은 반드시 피해야 할 것으로 자칫해서 깊은 웅덩이에 빠지는 상황 등에 처했을 때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식사 후에 하는 수영 또한 위경련 등의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자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물에 들어갈 때는 항상 준비운동을 하고 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