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리뷰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게임은 마계로 퐁이라는 신작 모바일 게임입니다. 일본에서 제작된 게임으로 일본에서 어느정도 인기를 끌고, 한국에 상륙하여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입니다.

   

'마계로 퐁!'은 기존의 퍼즐앤드래곤이나 캔디크러쉬와 같은 조작형 퍼즐 게임이 아니라, 방치형 퍼즐 게임이라는 색다른 플레이 방식을 갖고 있는 게임입니다. 방치형 퍼즐게임이라고 하니까 벌써부터 호기심이...!!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5개의 몬스터 중에서 자신의 몬스터를 골라야 됩니다. 각 몬스터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지만 게임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얻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몬스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다음에는 몬스터의 이름과 성별, 국적을 정하게 됩니다. 몬스터의 이름은 다른 유저들에게도 보이기 때문에 예쁘게 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별에 따라서는 몬스터의 모양이 달라지며, 국적은 대한민국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나중에 이런식으로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명이나 국적, 성별은 변경할 수 없으니 처음에 신중히 지어주세요. 아직 이 게임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레어닉도 갖기 쉽습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메인 화면입니다. 오랜만에 심플한 메인 화면을 봐서 굉장히 기분이 좋네요. 기본적으로 우측 하단의 게임 탭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상점 아이템들은 전부 캐시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은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게임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스테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총 240개나 되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다른 유저들의 몬스터들을 구출해서 동료로 만들고, 다음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스테이지에 돌입하면 구출할 몬스터를 확인하게 되는데, 다른 유저들의 몬스터가 구출 대상으로 나오게 됩니다. 몬스터 이름을 잘 지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이렇게 구출한 몬스터는 동료로써 다음 스테이지에 이용할 수 있는데, 각 몬스터마다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어떤 몬스터인지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위 바디메이트 몬스터는 메꿔요로 특정한 땅을 메꾸는 능력이 있네요.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모험 준비 화면에서 몬스터들의 순서만 배치하면 플레이어의 역할은 모두 끝나게 됩니다. 출발 버튼을 누르면 몬스터들이 알아서 길을 가며 친구를 구출하는 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아무것도 건드릴 수 없습니다. 방치형 퍼즐이라는 말이 여기서 나왔군요!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스테이지 시작 전에 스테이지 확인을 통해 지형들을 확인하고, 어떤 몬스터를 데리고 갈 지 정한 뒤에 순서들을 정해주면 됩니다. 몬스터의 속도는 동일하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땅을 메꾸거나 벽을 부수는 일 등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위치가 변경되기 때문에 적절한 배치는 필수입니다.

   

이러한 배치를 통해 위 이미지에 보이는 녹색 에너지볼을 전부 먹으면 친구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움짤

능력을 발휘해서 자연스럽게 전진한다.

   

게임의 전체적인 배경은 PSP 게임으로 유명한 파타퐁을 닮았는데, 그와 같은 리듬감 등은 없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치형이라면 보는 재미가 있어야 겠는데, 그런 재미가 약간 덜해서 심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움짤


아무튼 몬스터들의 능력을 사용해서 에너지 볼을 다 모았다면 마지막에는 갇혀있던 친구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출한 친구들은 다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볼을 모두 모으지 못했다면, 지키고 있는 악당 몬스터에게 발로 뻥 차여서 날아가게 됩니다.

   

   

   

이색 방치형 퍼즐게임 마계로퐁 스크린샷


점수는 남은 시간, 민들레(스테이지 내 획득 가능), 목표에 도착한 몬스터로 얻기 때문에 많은 몬스터들을 이용해서 불협화음없이 목적지에 잘 도착시키면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제한 시간 내에 도착해야한다는 것도 잊으면 안됩니다!

   

   

   

마계로 퐁! 스테이지 5 플레이 영상

   

   

지금까지 마계로 퐁!이라는 게임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방치형 퍼즐게임이라는 독특한 컨셉과 PSP로 유명한 파타퐁과 비슷한 그래픽으로 인해 관심이 갔던 게임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구경할 때 BGM이나 효과음 등이 심심한 느낌이 들었다는 것과 게임 외적인 부분인 도움말 탭 등이 모바일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아 보는 것이 불편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게임성으로만 보자면 복잡한 조작없이 플레이가 가능한 퍼즐게임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물론 스테이지가 높아질수록 머리가 아파오겠지만요.

      

   

   

   

-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 https://goo.gl/q1fW9X

  • 왕일개미 2015.10.02 09:44 신고

    색다르며 재미있을 것 같은 게임입니다.

  • 구&구 2015.10.08 17:03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방치형게임이라는 용어를 여기서 처음 접했는데요. 크리츠님만 쓰는 용어인가 해서 검색해보니 많이들 쓰고 있네요. pc로는 맘 먹고 앉아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아서 방치형 게임이 나올 수 없을 것 같은데, 모바일 특성상 쉬어가는 코너 같은 게임도 인기가 많나봅니다.

    (이건 내용과 상관 없는 얘기지만) 중간에 전진하는 플레이 장면을 짤(?), 영상으로 라이트하게 올려주신 것 정말 좋습니다! 게임특성상 이미지만 봐서는 뭘 하는건지 감이 잘 안 잡혔는데, 영상 보는 순간 오~ 이런 게임이구나 했습니다. 게임 리뷰를 할 때 여러 이미지를 올리는 것보다 저런 표현 방식이 간결하고 효과적일 수 있다는 걸 배웁니다.

    • G.J. 제이 2015.10.13 12:02 신고

      이런식은 아니지만 PC에서도 방치형 게임들은 있었어요. 웹게임들을 보면 클릭하고 몇시간 후에 다시 클릭하는 종류의 게임들이 있었죠. 그걸 잘 벤치마킹해서 조합한 것이 클래시오브클랜!

      포스팅방식에 대한 칭찬 감사합니다. 좀 더 잘쓰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