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보이 공략 - 월드챌린지 마을1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요즘에 러닝게임 퀵보이에 빠져살고 있는 크리츠입니다. 퀵보이 중에서도 하도 월드챌린지만 하고 있다보니까, 마을 1인 거친 바람마을까지는 눈감고도 갈 수 있을 정도로 숙달되었습니다.

   

아직 퀵보이 월드챌린지에 대한 공략이 부족한 것 같아 조심스럽게 적어봅니다. 플레이 하나하나 세세하게 따라할 수 없기 때문에 거친 바람마을까지 가는데 주의해야할 포인트만 몇 개 적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있는 구간은 고정된 구간으로 항상 하트가 하나 있고, 뒤에 좀비가 한마리 누워있습니다. 이 구간에서는 누워있는 좀비를 잘 밟아야 바로 뒤에서 연속적인 콤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좀비의 중앙~뒤 부분을 밟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점프를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해서 좀비를 밟게 되면 이후 좀비 2마리를 연속적으로 밟게 되면서 점프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점프대를 밟아서 위로 올라가면 점수2배가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올라가는 것이 좋겠죠?

   

잘못해서 저 좀비의 앞부분을 밟게 되면 이후에 콤보를 이어나갈 때 누워있는 좀비한테 붙들리게 됩니다. 따라서 저 좀비를 밟을 때는 항상 몸통 중앙 부분을 정확히 밟겠다는 생각으로 점프를 하셔야 합니다.

   


▲ 3마리를 밟아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다.

   

   

   


이후에는 무너지는 다리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아차해서 잘못 뛰다간 한가운데에 빠질 수가 있는데, 제트팩이 없을 경우에는 정말 곤란합니다. 다만 앞부분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숙지하시면 쉽게 건너갈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입니다. 언덕이 하나 있고 뒤에 상자가 있습니다. 이 상자를 향해서 점프를 하면 상자 아래에서 그라운드 좀비가 나오면서 연속적으로 좀비를 밟고 뛰게 됩니다. 다리 앞의 좀비 머리까지 밟게 되므로 좀비를 밟고 2단 점프를 통해 다리를 건너가면 됩니다.

   

   


▲ 무너지는 다리 건너기

   

   

   

   


세번째는 바로 이곳입니다. 앞의 장애물에 바짝 좀비가 붙어있는 구간인데, 이 구간에서 점프를 하지 않고 좀비를 밟는다면 연달아 좀비들을 밟고 갈고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갈고리를 넘으면 상자를 먹을 수 있는데, 여기서 부스터를 살짝 써주면 아래에 있는 좀비들의 머리를 밟으면서 계속해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부스터를 이용해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다.

   

   

   

   

이 부분을 지나면 마을 1인 거친 바람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도착해서는 열심히 배달 물품을 뿌려서 퍼펙트 점수를 받도록 합시다. 배달 물품을 뿌리고 나면 깃발을 향해 달리게 되는데, 중간에 속도가 갑자기 빨라지는 점만 주의하면 퍼펙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 1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 정도만 알면 플레이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을 2의 공략 영상도 찍으려고 했는데, 하트의 한계와 아직 완벽히 숙지를 못했다는 점에서 공략이 어렵네요 (ㅠㅠ)

   

추후 업로드 예정인 마을 2 공략에서는 변형되는 부분 중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는 정보


스타일리쉬한 러닝게임 퀵보이 헬프봇 조합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