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카카오톡이 PC버전은 2.0.8 버전, 모바일은 5.2.0 버전으로 각각 업데이트되면서 ‘나와의 채팅방’이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저는 보자마자 머릿속에 ‘!’가 떠올랐습니다. 무슨 기능인지 아시나요?
우리가 가장 필요로 했던 바로 그 기능, ‘메시지 저장 기능’이 생겨났습니다. 더 이상 다른 사람들에게 저장용이라는 메시지를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는 나와의 채팅방을 통해 자신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되니까요!
나와의 채팅방을 시작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카카오톡을 통한 프사확인 등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선 친구 버튼을 눌러 내 프로필을 눌러 나와의 채팅 버튼을 눌러서 채팅방을 생성해줍니다.
이후 채팅방에서 글을 작성하여 채팅 목록에서 유지될 수 있도록 해두면 나중에도 급하게 메모할 때 번거롭게 프로필 가서 나와의 채팅을 누를 필요없이 채팅 목록에서 바로 메모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장점은 친구들과 대화한 내용들 중 중요한 부분을 나에게 전달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PC 버전일 경우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되고, 모바일에서는 꾹 눌러주시면 나타나는 작업 선택에 나에게 라는 항목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본 결과 이미지나 파일 첨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자료 보관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PC와 모바일에서 채팅방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잘 써먹을 수 있겠네요!
이제 친구들이 보내는 저장용 메시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가끔씩 이미지가 한 무더기 날아오더니 끝에 ‘저장용’ 이라고 말하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더 이상 그런 메시지를 받아볼 수 없겠네요.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는 것은 기쁘고 잘 활용하겠지만, 그래도 의도적으로 한 번씩 친구한테 저장용 메시지를 보내보려고 합니다. 이런 저장용 메시지 하나가 별거 아니지만 관심 표현이 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