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넷(블리자드) 계정이 사라졌다면? - 휴면 계정을 의심하세요!

2015.11.11 16:59


   

11월 10일에 스타크래프트2 - 공허의 유산이 정식 발매되면서 게임을 즐기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계정은 있었지만, 평소에 블리자드 게임들을 하지 않는 사용자들의 경우에 한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것입니다.

   

분명히 계정을 만들었고, 다양한 게임들을 등록해놨는데 계정 자체가 사라져 버린 것이죠. 저 또한 공허의 유산을 구매하고 시디키를 입력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까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와서 당황했습니다만, 천천히 살펴보니까 원인을 알 수 있더군요.

   

   

   


바로 battle.net 고객센터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소식 중 하나인 '휴면 Battle.net 계정 찾기' 입니다. 이 글을 읽어보면 최근 11개월 동안 Battle.net 계정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에 기존 Battle.net 계정이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다는 것이죠. 로그인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휴면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1. 새로운 계정 생성 (기존 계정과 다른 이메일 주소)

2. 휴면 Battle.net 계정 찾기를 통해 문의 접수

3. 답변 후 7일 안에 계정 복구

   

세 과정을 거치면 원래의 계정을 찾을 수 있으나, 도중에 계정 내 게임 정보 중 일부가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옛날 디아블로2를 할 때 90일?만에 캐릭터가 만료되었던 것을 생각하면 11개월이나 여유를 주는군요. 하지만 아쉬운 것은 저처럼 간간이 캠페인을 플레이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짜증나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하스스톤이나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의 멀티플레이를 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는 접속할 일이 없는데 앞으로는 강제적으로 한 번씩 접속을 해야 하니까요.

   

   

   


아무튼 위와 같이 입력하여 문의사항을 통해 문의하면 1시간 안에 접수가 되더군요. 접수는 금방 되지만, 복구 신청을 미국 본사 쪽으로 보내기 때문에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복구될 때까지는 신규 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신규 계정은 계정이 복구되는 대로 삭제가 되기 때문에 게임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복구될 때까지 공허의 유산을 등록하고 플레이할 수 없느냐? 그건 아닙니다.

   

몇 차례의 문의 결과 새로 만든 계정으로도 공허의 유산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들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2가지 제한사항이 있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1.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게임 기록이 복구된 계정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는 점

2. 계정 복구가 완료되면 문의하기를 통해 게임 등록을 다시 진행해야 한다는 점

   

블리자드 측에서는 복구하는 동안 정~~말로 플레이를 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만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이 휴면 상태로 전환되었는데, 풀릴 때까지 참을 수 없다는 분들만 신규 계정을 통해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PS. 답변은 문의 후 30분 안에 답변이 달릴 정도로 빠르고 친절합니다. 게다가 제가 몇 차례 문의를 하니까 전화가 오더군요.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면 통화로 다 물어 보시라고! 라이엇의 형편없는 고객센터와는 질 자체가 달랐습니다. 고객 감동이란 이런 것인가…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