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공략 – 강당
노멀 공략도 드디어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강당은 본관이나 신관보다 굉장히 짧고, 수집할 만한 아이템도 별로 없습니다. 다른 게임에 빗대어보자면 보스 스테이지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강당 공략에서는 은미 아줌마의 공략법을 상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면 2층 복도에서 시작합니다. 왼쪽 벽에 있는 문서를 먹고 바로 우측 복도로 달려가 중앙에 있는 우황청심환을 먹고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화살표가 시작되는 위치에서 나오게되는데, 나오면서 정면에 있는 방 안에 들어가서 우황첨심환을 먹습니다. 먹은 뒤 왔던 길을 되돌아가 2번 위치로 가서 사인펜을 먹고 영사실 안으로 들어갑니다.
영사실에서 문서(소방시설 점검결과)를 먹고, 옆에 있는 레버를 올려 강당의 조명을 켜줍니다.
▲ 강당 무대 위에 그녀가 쓰러져 있다.
이벤트가 끝났으면 계단을 통해 1층으로 내려가서 자판기 옆에 있는 연두동전을 먹고 화살표를 따라 달려갑니다.
폭주하는 기계의 모습을 본 뒤 정면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 바로 우측 방에 들어가면 기계가 있는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레버를 올려서 강당으로 향하는 문을 열고, 기계에 붙어있는 문서(경고문)를 획득해줍니다. 이제 강당으로 향하면 은미 아줌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귀신이 되어 돌아온 은미 아줌마
강당으로 나가면 은미 아줌마가 칼을 들고 쫓아오는데, 4층에서 추락사했기 때문인지 다리를 절뚝이면서 걸어옵니다.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소화기를 뿌리는 도중에도 오고 데미지도 강하기 때문에 항상 충분한 간격을 벌려놔야 합니다.
은미 아줌마를 피하는 것이 너무 어려우신 분들은 글 제일 하단의 동영상을 보시면 더 쉽습니다.
은미 아줌마가 거의 다 왔을 때 스치듯이 달려서 화살표가 향하는 구석으로 이동합니다. 중간에 QTE 액션이 나오는데, 이 때는 올바른 방향으로 슬라이드하면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QTE 액션 후에는 은미 아줌마의 위치가 강당 중앙으로 초기화됩니다.
소화기를 먹고 강당으로 진입했던 문 쪽으로 다시 되돌아갑니다. 은미아줌마는 강당 밖으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는 기다릴 필요 없이 스치듯이 달려가면 됩니다.
강당에 들어서서 왼쪽에 있는 불길 방향으로 향하면 QTE 액션이 다시 활성화 됩니다. 슬라이드를 통해 조작해준 뒤, 이벤트가 끝나면 불길을 진압하고 우측에 있는 방 안에 들어갑니다.
방 안에 들어서면 두유와 B형 소화기가 있습니다. 먹고 강당 쪽으로 나옵니다.
이번에는 은미 아줌마를 지나쳐서 소영이가 쓰러져있던 무대 방향으로 향합니다. 계단 위로 올라가서 아줌마를 기다립니다.
은미 아줌마가 코 앞까지 오면 스쳐 지나가서 영사실 아래쪽에 불타고 있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은미 아줌마는 플레이어와 달리 사물들을 뚫고 직선 방향으로 오기 때문에 돌아갈 때 가로막힐 염려는 없습니다.
불길을 이리저리 피해서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소화기로 불길을 진압할 수 있습니다. 강당 안이기 때문에 소화기로 진압하는 도중에도 은미 아줌마가 계속해서 오고 있습니다.
불길이 진압하는데 성공했으면 바로 왼쪽 문 쪽으로 붙습니다. 그러면 다시 한 번 QTE 액션이 시작되는데, 나타나는 버튼을 좌우 연타한 다음 →로 슬라이드하면 문이 열립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QTE 액션이 끝나더라도 아줌마가 강당 중앙으로 초기화가 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QTE 액션이 끝나면 바로 뒤에 있을 수도 있으니 행동을 잽싸게 해주세요.
▲ 액션 종료 후 방 안으로 잠깐 들어가서 혹시 모를 아줌마의 공격을 피한다.
바로 방향 전환이 어렵기 때문에 액션이 끝나면 방 안으로 달려들어간 뒤, 숨을 고르고 바깥으로 나옵니다. 그러면 바로 코 앞에 도착한 아줌마를 볼 수 있는데, 무시하고 스쳐 지나갑시다. 이번에는 여자 탈의실 방향입니다.
강당을 벗어났으니, 이제 은미 아줌마의 추격은 없습니다. 숨 고르고 오른쪽의 불길을 진압하러 가세요. 이번에도 QTE 액션이 발생하는데, 올바른 방향으로 슬라이드를 해서 피해줍시다. 이벤트가 끝나면 불길을 진압한 뒤 좌측 방 안에 들어섭니다.
탈의실에서 C형 소화기를 얻고, 우측에 있는 샤워실로 들어가서 구급상자를 먹습니다. 이제 아까 봤었던 푸른 불길을 끌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무대 쪽으로 이동해서 은미 아줌마를 기다렸다가 푸른 불길을 진압하러 갑니다. 소화기로 불길을 진압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로 가면 진압 도중에 아줌마에게 뒤통수를 맞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구석에 있는 밸브 손잡이를 줍고 여자 탈의실 방향으로 향합니다. 중간에 은미 아줌마를 만날 수도 있지만, 이제 무시하고 달려가기만 하면 됩니다.
탈의실을 스쳐 지나가서 제일 끝에 있는 방에 들어서면 밸브 손잡이를 끼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꽂아서 밸브를 돌려주면…
▲ 강당에 물이 뿌려지고 은미 아줌마는 영원한 침묵에 들어선다.
아줌마가 사라지고 난 자리에는 화(火)의 패가 떨어집니다. 이걸 습득하고 무대 위의 소영이와 대화를 하면 화(火)의 패를 꽂아서 학교에 갇힌 영혼들을 풀어달라는 소영이의 부탁을 듣습니다. 이제 2층에 화(火)의 패를 꽂으러 갑니다. 가기 전에 1층 자판기 앞에서 저장은 필수.
▲ 화(火)의 패를 꽂으면 갇혀있는 영혼들이 모두 풀려날 것인가…!
이것으로 강당 구역 공략이 끝났습니다. 이제 소영 루트 마지막 공략인 미궁 편만 남았네요. 미궁 편에서 뵙겠습니다.
동영상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