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시냅스 2.0 다운로드
게임용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의 주변기기로 유명한 레이저에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레이저 시냅스(Razer Synapse)라고 불리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레이저社의 제품들을 통합 관리하는 드라이버 역할을 하며, 제품에 있는 기능들을 소프트웨어를 통해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운로드
드라이버는 Windows / Mac 용으로 모두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다운받으면 됩니다.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이곳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냅스가 할 수 있는 일들은 굉장히 많은데, 아래의 이미지들을 통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저 시냅스 기능 소개
1. 주변 기기 설정 소프트웨어
마우스, 키보드 등의 설정을 소프트웨어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제품 한정)
2. 마우스 클릭 분포 확인 가능
게임 등을 할 때 내가 어떤 부분을 많이 누르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제품 보증서의 역할
제품을 구입하고 레이저 시냅스를 설치하여 제품 등록 일자들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클라우드 서비스
이렇게 설정한 특징들을 클라우드를 통해 저장하기 때문에 본인의 레이저 시냅스 아이디만 있으면 컴퓨터를 포맷하든 다른 곳에서 사용하든 기존에 갖고 있던 설정을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소프트웨어를 완전히 활용하려면 레이저의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을 완비해야 되지만 1개만 갖고 있어도 소지한 제품의 기능은 100%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제가 소지하고 있는 데스에더 크로마의 설정입니다. 통계 부분은 뺐지만, 마우스의 감도 설정부터 크로마 색상 변환, 마우스의 키 설정, 매크로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롤을 열심히 할 때는 서폿 잔나를 매크로 기능으로 원딜한테 빠르게 실드를 씌워주곤 했었죠.
마치며
데스에더 마우스가 생각보다 불량률이 많은데도 사용하는 이유는 90% 이상이 바로 레이저 시냅스 때문입니다. 현재 크로마를 A/S 보내면서 대체해서 사용하고 있는 지스킬 MX780 마우스도 굉장히 좋지만, 소프트웨어적인 면에서는 아직은 따라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불량률이 많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저는 항상 8~10개월 쯤에 고장이나서 A/S를 보내 새 제품으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을 장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