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다이버즈 공략 - 사이버그 마스터, 시즈 메크
들어가면서
헬다이버즈는 현재 제가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스팀 게임으로 코옵(Co-op, Cooperation, 협력)이 활성화 된 게임입니다. 친구랑 함께하거나 접대용 게임으로 상당히 좋습니다.
게임에는 총 3개의 적들이 존재하는데 각 적들마다 최종 보스 격인 존재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 하나인 사이버그 종족의 보스, 시즈 메크를 공략하겠습니다.
공략 포인트
시즈 메크는 세 종족 중 가장 쉬운 편입니다. 마스터 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지뢰나 썬더러를 갖고 있어도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공격은 간단하지만 맞으면 치명적이고, 맵 중간 중간 대공포가 나타나면서 스트라타젬 소환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틈틈히 대공포를 제거해야 합니다.
아이템 준비
썬더러나 지뢰를 들면 됩니다. HAV를 탑승해서도 클리어 가능할 정도로 약하지만 그래도 썬더러나 지뢰만으로도 충분히 잡기 쉽습니다. 특수 아이템은 설원이 아닐 경우에는 스트라타젬 부스터, 주무기는 시클이 좋습니다.
보시면 한 분이 워커를 2업 한 스톰퍼를 타고 있습니다. 초반에 시즈 메크를 유인할 때 좋습니다.
시즈 메크 공략
시즈 메크는 다른 종족과 달리 처음부터 맵에 등장해있기 때문에 스톰퍼의 강력한 원거리 기술로 유인이 가능합니다. 스톰퍼로 대전차포를 발사한 다음, TAB으로 시즈 메크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시즈 메크가 데미지를 입으면 접근을 시작하는데, 거의 다 올 때 쯤에 예상 경로를 향해 썬더러나 지뢰를 투척합니다. 썬더러를 이용할 경우에는 2업을 해야지 효율이 좋습니다.
스톰퍼는 이제 쓸 일이 없으니까 버리고 썬더러나 지뢰를 깔고 사거리 바깥으로 약간의 간격을 두고서 시즈 메크를 기다립니다.
시즈 메크는 주변에 헬다이버가 있으면 동작을 멈추고 공격하기 때문에 썬더러 앞에 서있으면 썬더러 한가운데에서 멈춰서 공격을 시도합니다. 그 동안에 썬더러의 집중 포화를 맞는 셈이죠.
기다리면서 주변에 있는 졸개들을 처치하면 됩니다.
쿨타임이 돌아올 때까지 도망치면서 대공포를 부숴줍니다. 주변의 졸개들도 전부 기본 무기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쿨타임이 돌아오면 마찬가지로 시즈 메크의 거리를 보고 스트라타젬을 사용하면 됩니다. 멀리서 바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잠시 멈췄다가 접근하기 때문에 확실히 오는 것을 보고 사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공략 동영상
모르는 외국인들과 했지만 한 명 빼고 굉장히 숙련된 플레이어라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제가 처음에 보스를 착각해서 소이탄을 들었는데도 사냥 속도가 굉장히 빨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