툼레이더 공략 – 시베리아 황무지 스토리
공략에 들어가기 전에…
두 번째 무대인 시베리아 황무지입니다. 시리아가 외길을 나아가며 기본적인 조작을 익히는 튜토리얼의 성격이 강했다면, 이번에는 넓은 무대를 돌아다니면서 목표를 달성하게 됩니다.
공략을 진행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하단 댓글 창을 통해서 언제든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이야기
설산에서 눈사태를 만나 굴러 떨어진 라라. 정신을 차려보니 새하얀 설원만 보인다. 설상가상으로 조나와 연락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라라는 목적지인 키테즈까지 자력으로 가겠다고 결심하게 되는데…
공략 포인트
시베리아 황무지는 강력한 동물인 곰과 조우하게 되며, 트리니티와 본격적으로 다투게 됩니다. 곰은 보스격이지만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고, 트리니티는 중반부터 나오지만 인원이 적기 때문에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조심스럽게 트리니티 병사들을 암살하고 곰을 처리하면 됩니다.
스토리 공략
설원에서 정신을 차린 라라. 눈에 파묻혀 있었으니 당연히 춥겠죠? 앞을 나아가다가 버려진 캠프를 발견합니다. 버려진 캠프에다 불을 피우기 위해 재료를 수집합시다.
정면으로 걸어가면 보이는 나무 2개를 꺾어서 재료를 모으고,사슴 시체에서 가죽을 획득해서 캠프로 돌아가면 불을 피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이 피워진 캠프에서는 의상 변경이나 무기 개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동쪽으로 쭉 이동하면 몽골 유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탄이 터지면서 트리니티가 오게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적에 있는 나무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 곰에게 향합시다.
트리니티의 무전기 소리를 훔쳐서 들을 수 있는데, 잘 들으면 중간에 곰이 나타나서 병사를 처리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쭉 가면 곰이 등장하는 이벤트가 나타납니다. 공격하는 것을 C키를 입력하여 피한 뒤, 왔던 길로 되돌아갑니다.
눈을 밟으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눈이 없는 곳을 밟으면서 이동합니다. 눈 밖에 없는 곳에서는 이렇게 통나무를 밟고 점프해서 최대한 눈에 닿지 않도록 합시다.
나중에는 좁은 나무 틈 사이로 들어가게 되는데, 곰이 쫓아와서 잡으려고 애를 씁니다. 얼굴을 들이댈 때마다 F키를 눌러 후려패줍시다.
이제 마지막 이벤트입니다. 막다른 길에서 곰에게 공격을 당합니다. 아무런 커맨드가 나오지 않지만 당황하지말고 C키를 눌러 공격을 회피하세요.
이후 게이지가 원 안에 들어가면 F를 눌러 곰을 공격합니다. 너무 빨리 누르면 헛손질을 하게 되고, 곰에게 맞아서 죽게 되니까 타이밍을 맞춰주세요. 그 다음에는 붕대를 찾고 상처를 치료하는 것인데, 외길이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상처를 치료하고 나오면 아까 몽골 유적에서 생존 물품을 찾습니다. 그리고 북동쪽으로 쭉 가면 동굴이 있습니다. 거기로 이동합니다.
동굴 안에는 독버섯이 있습니다. 독화살을 만들기 위해 독버섯 2개를 땁니다. 생존물품+독버섯2개를 얻었으면 이제 캠프로 복귀합니다.
캠프에 돌아가서 독화살을 만든 뒤 취침 이벤트가 나타납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트리니티가 등장합니다.
트리니티는 개별적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숨어서 암살해주면 됩니다.
몽골 유적에 있는 트리니티 병사들도 처리하고 아까 곰에게 복수하러 이동합시다.
동굴 안에 들어가면 곰이 있습니다. 멀리서 화살 한 방 먹여주고 독화살(마우스 가운데)를 뿌려줍니다.
독에 절어있는 동안에는 곰이 이동을 못합니다. 신나게 화살을 쏩니다. 다시 곰이 공격하러 오면 독화살을 날려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곰을 죽이고 나면 곰 사체를 해체하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곰의 보금자리에서 아이템을 획득하고 뒤에 있는 비밀 통로를 통해 이동하면 빙하 동굴로 이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