툼레이더 공략 – 물에 잠긴 보관소 스토리 (2)
공략 포인트
이벤트가 끝나고 아래로 떨어진 라라는 운이 좋게도 신성의 원천이 보관된 곳 근처에 떨어집니다. 원천으로 이동해서 원천을 얻으면 트리니티 병사들이 나타납니다. 주변의 그리스의 불들과 아이템들을 이용해서 물리치도록 합시다. 물리치고 물 속으로 들어가서 진행하면 이벤트와 함께 산소 호흡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그리스의 불 보관소에 도착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석상 양 옆에 있는 지지대 2개를 제거하면 됩니다.
첫 번째 지지대 제거 방법
캠프를 지나쳐서 우측으로 이동하면 물이 흐르는 곳이 있습니다. 로프 화살로 뒤에 있는 문을 당겨서 그리스의 불을 떨어지게 한 뒤 첫 번째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건너편에 넘어가서 다시 한 번 그리스의 불을 떨어지게 한 뒤, 근처에 오면 로프화살로 고정해서 방향을 틀어줍니다. 방향이 틀어지면 칼로 끊어내고, 석상 근처로 이동한 그리스의 불을 쏴서 폭발시키면 됩니다.
두 번째 지지대 제거 방법
다시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 저울처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오브젝트가 보입니다. 뒤쪽으로 이동해서 그리스의 불을 떨어뜨린 뒤 로프 화살을 이용해서 2개 모두 묶어줍니다. 이후 오브젝트를 돌려서 그리스의 불을 위로 끌어올린 다음, 나이프로 끊어낸 뒤 발로 굴려서 물에 떨어뜨립니다. 떨어진 그리스의 불을 쏴서 터뜨리면 탈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진행
고대 병사들의 공격을 피하면서 도망칩니다. 계속 도망치면 보관소를 빠져나오게 되고, 지열 계곡에 들어서게 됩니다. 쭉 진행하면 조나와 만나게 되고 이벤트가 발생하며 보관소도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