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저렴해도 의심스러운 고속충전기
2년동안 사용했던 충전기가 고장나는 바람에 새롭게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핸드폰은 갤럭시S5지만 미래를 생각하면 고속충전기가 좋을 것 같아서 고속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근처에 없어서 인터넷으로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것들 중에서 인터파크의 쎈딜로 판매하는 것을 2개 구매했는데 전부 불량이더군요. 삼성 정품이라고 판매하는데 마감도 제대로 안 되었고, 샤오미 배터리를 8시간이나 충전해는데 4칸 중에 1칸만이 차는 기적.
결국 반품하고 새로 구매했습니다.
이번에는 이온몰이라는 곳에서 구매했는데, 판매 스토어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박스정품까지 파는 곳이라서 신뢰할만하다 생각하고 구매했습니다. 물론 가격은 좀 더 비쌉니다.
보면 정품이랑 리테일패킹도 팔고 벌크도 팝니다. 저는 한번 데여본 적이 있어서 정품박스로 구매했는데 벌크로 구매해도 괜찮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속충전기 박스 정품 구성
리테일패킹이 아닌 그냥 박스 정품에서는 데이터 케이블은 함께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함께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로 1.5m는 되야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콘센트가 책상 아래 있거나 충전하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면 이 정도 길이는 되셔야 편할겁니다.
▲ 정품 박스와 1.5m 데이터 케이블
박스 안에는 달랑 충전기만 들어있습니다. 별도의 에어캡 등의 충격을 막아주는 것은 없더군요. 원래 이런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열어보면 충전기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제 예전 충전기에서 발견되었던 불량 부분들을 확인해볼 차례입니다. 가장 첫번째로 해야되는 것은 뒷면의 전화가 삼성A/S 전화가 맞는지 확인하고, 제조된 곳을 확인할 것.
두번째로는 윗면입니다. 윗면과 몸통 케이스가 결합이 된 것이라서 부실하면 티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확인해서 마감이 잘 안된 것 같으면 불량을 의심하세요.
그다음에는 데이터 케이블을 꽂는 단자입니다. 보통 위 그림처럼 일치해야합니다만 마감이 불량한 것들은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홈이 제대로 맞춰지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불량을 의심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실제로 충전을 해서 기존 충전기 대비해서 속도가 나오지 않는 것 같으면 불량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충전이 늦어지는 걸 보고 의심하다가 샤오미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분통이 터져 바꿨습니다. 충전 속도도 의심해봐야하며, 충전 완료가 되었는데도 계속해서 데이터 케이블 끝에 발열 증상 등이 나타난다면 그것 또한 의심하셔야 합니다.
다행히 두번째로 구매한 제품은 지극히 정상이라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 동안 충전기가 없는 상태로 살아서 심히 불편했네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지만,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는 싸다고 혹하지 마시고 주의깊게 살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