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7 공략 - [1] 게스트 하우스
오랜만에 공략으로 찾아뵙습니다. 이번에 공략하는 것은 레지던트 이블7입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공포 게임. 외딴 곳의 집에서 일어나는 무시무시한 이야기. 지금 만나러 가보죠.
게임 공략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설명드릴 것은 글 안에 일일히 아이템의 위치에 대해서 설명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대 주화같이 진행에 필요한 경우에만 설명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글 하단의 동영상을 확인하면서 플레이하시길 권합니다.
이 공략에서 플레이 한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다른 난이도와 아이템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참고하세요.
게임이 시작되면 인트로 영상이 나옵니다. 플레이어가 조종할 캐릭터인 에단은 3년 전에 실종된 자신의 아내, '미아'의 연락을 받고 그녀를 찾으러 나섭니다.
시작하면 차에서 내려서 집으로 향합니다. 집은 자물쇠가 채워져 있어 들어갈 수 없으니 왼쪽길로 꺾어서 들어갑니다. 그렇게 가다보면 봉고차가 한 대 보입니다. 문을 열어주세요.
봉고차 안에는 하수구의 악어라는 프로그램의 제안서가 들어있습니다.
다시 달리다보면 웬 중늙은이가 나타나서 걸어갑니다. 그의 뒤를 쫓아가다보면 까마귀가 우짖는 곳이 있습니다. 까마귀 맞은편에는 동물의 가죽을 묶어놓은 밧줄이 보입니다. 그 밑으로 기어들어가면 집이 나타납니다.
연기가 나는 곳에서 가방을 확인해서 뒤져보면 미아의 운전면허증이 들어있습니다. 습득하고 집안으로 들어갑니다.
집을 둘러보다보면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 위로 올라가서 카세트 테이프와 비디오 테이프를 습득합니다. 이제 내려와서 TV가 있는 방 안으로 들어갑니다.
TV에 비디오 테이프를 밀어 넣으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영상 속에서 촬영 기사가 되어서 아까 봉고차에서 발견한 <하수구의 악어들> 진행자들을 따라가게 됩니다.
먼저 시작하고나서 뒷걸음치면서 아래를 보면 락픽이 보입니다. 먹어주세요.
주방에 열리지 않던 서랍이 있을겁니다. 락픽으로 열어주세요. 그 다음부터는 영상의 흐름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영상이 끝나고 영상과 마찬가지 행동을 해서 비밀 통로로 들어갑니다. 중간에 사다리에서 떨어지고 물에 빠지게 되는데, 계속 진행하다보면 미아가 갇힌 방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 테이블에서 볼트 커터를 얻어서 쇠사슬을 자른 뒤, 미아를 만납시다. 그 다음부터는 미아를 따라서 움직입니다.
이제 이곳을 빠져나가야 한다면서 길을 찾던 미아가 숨겨진 통로를 찾지 못해 좌절을 합니다. 미아에게 다가가 달래준 뒤, 근처를 한바퀴 돌면 미아가 납치됩니다.
올라가서 서랍에 있는 게스트 하우스 지도를 챙기고 왼쪽에 있는 화장실에 들어섭니다. 거기서 구급약 2병을 챙겨준 뒤, 다시 자신이 올라왔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 미아가 링처럼 기어올라온다.
미아와의 이벤트가 끝나고 그녀가 쓰러지면 구급약을 사용한 뒤, 뒤에 잠겨있는 문을 한번 흔들어주고 미아에게 되돌아옵니다. 그럼 미아가 다시 깨어납니다.
날아가면 오른쪽에 있는 도끼를 챙깁니다. 그리고 바로 미아에게 달려가서 한방 쳐준 뒤 뒤로 살살 빠집니다.
이제 미아가 달려들 때마다 도끼로 한대 쳐주고 뒤로 원을 그리면서 살살 빠지고, 다시 달려들면 쳐주고 원을 그리며 살살 빠지길 반복하면 미아가 도끼에 목이 박혀서 쓰러지게 됩니다.
쓰러진 그녀를 내버려두고 나오면 전화기가 울립니다. '조'라는 여인이 전화를 거는데, 이 전화를 받은 뒤 처음 게스트 하우스에 들어왔던 주방 쪽으로 달려갑니다.
그 앞에 잠겨있던 이 서랍장을 볼트 커터로 잘라준 뒤, 안에 있는 퓨즈를 주워들고 주방으로 향하면 미아가 되살아나 걸어가고 있습니다. 그녀가 쓰러진 곳으로 달려가 도끼를 먹은 뒤, TV가 있는 방으로 향하여 배전반에 꽂아줍니다. 이제 다시 나와서 주방쪽으로 향하면…
미아가 나타나서 팔을 절단합니다. 떨어진 자신의 손을 챙기고 계단 위로 올라가서 버튼을 누릅니다.
계단이 내려오면 올라가서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서 권총과 총알을 챙깁니다. 이제 다음 방 안에 들어가서 구석구석 뒤져 총알을 챙깁니다. 모두 챙겼으면 7/20이 되어 있을 겁니다. 전기톱을 든 미아와 싸울 때가 되었습니다.
사다리에 몸을 걸쳤다가 내려와서 뒤쪽에 있는 문에 붙습니다. 여기서 달려오는 미아를 한방 쏴주고, 문을 닫으면서 안에 들어갑니다.
문을 부수고 들어오는 미아를 다시 쏴주고, 오른쪽으로 가서 문 안에 들어갑니다. 이때 미아도 이곳으로 오는데, 이렇게 문을 살짝 열어두었다가 닫힐 때마다 다시 열기를 반복하면 미아가 반대편 벽을 뚫고 나타납니다.
미아를 쏴주고 문을 열고 도망가서 옆에서 미아가 문을 뚫고 오기를 기다립니다. 나오면 미아를 쏴주세요. 이후 모퉁이에서 계속 대기하면서 달려오는 미아를 쏘고 도망가고를 반복하면 미아가 쓰러집니다.
이제 게임 초반에 봤던 중늙은이가 나타나서 죽빵을 날리고, 에단은 기절해서 끌려갑니다.
시작하면 괴상한 음식을 먹는 가족들이 보입니다. 그러다가 경찰이 나타났다면서 자리를 파하고, 에단은 몸을 흔들어서 의자에서 풀려납니다. 주변을 대충 탐색하고, 잭(중늙은이)이 사라진 곳으로 향합니다.
이쯤 오면 잭이 나타납니다. 뒤로 도망쳐서 차고 입구 쪽으로 숨어서 지켜봅니다. 그리고 잭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까 잭이 나타났던 곳으로 슬금슬금 가서 해치 열쇠를 얻습니다.
이제 잭의 움직임을 엿보다가 기회를 틈타서 해치가 있는 방 안으로 들어갑니다. (냉장고 쪽에 있습니다.)
해치의 통로가 끝나는 곳에서 올라오면 은신처입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세이브를 하고 숨을 돌립시다. 이것으로 게스트 하우스 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