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웹사이틀 탈퇴할 수 있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인터넷서핑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가입하고 잊어버린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도용당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웹사이트에 가입되는 경우도 있지요.
이렇게 불필요한 사이트에 자신의 흔적을 많이 남길수록 개인정보가 유출될 확률도 높아지는데요, 이렇게 불필요하게 가입한 사이트를 일괄적으로 탈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8일부터 시작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가 바로 그것으로 '주민번호, 아이핀, 휴대전화' 인증 등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한 웹사이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우측 상단의 녹색배경의 본인확인 내역 통합 조회 바로가기를 누르면 손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민번호, 아이핀, 휴대폰 3개를 모두 체크해야지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가지를 동시에 진행하면 본인확인 단계에서 휴대폰 인증을 해야하며, 주민등록번호와 아이핀은 '아이핀, 휴대폰, 공인인증서(범용)' 3가지 방법으로 본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마일리G라는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어서 신청서를 작성해 봤습니다. 이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홈페이지가 사라져서 탈퇴조차 할 수 없기 때문에 여기서 탈퇴를 진행합니다.
웹사이트 계정 아이디나 이메일, 전화번호는 기재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기재하지 않을 시에는 회원탈퇴가 거부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 후기
자신이 가입한 웹사이트 전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장 5년 간 자신의 아이핀, 휴대전화,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받은 곳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도용 여부 등을 체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도용이 의심될 경우에는 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