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방치형 게임인 솜키우기의 초보자 공략입니다. 방치형 게임이지만 이번 공략에서는 솜키우기에만 존재하는 모험이라는 요소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더 효율적으로 모험을 완수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아! 솜키우기가 어떤 게임인지 하나도 모르겠다고요? 이 링크를 보시면 대충 어떤 게임인지 감이 오실겁니다!
▶ 모바일 게임 솜키우기 리뷰 - 폭신폭신한 솜을 키워보자
솜키우기 공략 - 재배와 모험 그리고 상점 구매 팁
여타의 방치형 게임이 그렇듯, 굴러들어오는 돈은 레벨이 높을수록 방치했을 때도 많은 돈이 들어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을 빠르게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거기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이 모험입니다.
깨작깨작 모으는 것보다 모험을 통해서 금화와 나뭇잎을 노리는 것이 좋은데요. 여기서 주요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1. 모험을 떠나기 전에는 항상 수확해둬라.
모험을 떠나는 동안에도 가지에는 솜이 맺힙니다. 따라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확->모험->수확->모험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2. 합성이 가능하다면 모험부터 먼저!
기본 솜처럼 금방 나오는 것이면 모르겠지만, 합성이 꽤 된 것은 모험에 대한 쿨타임 또한 길어지게 됩니다. 대신 모험을 한 번 떠났을 때 HP도 상승하여 모험에서 더 많은 거리를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합성을 하고나면 쿨타임이 사라지기 때문에, 합성하기 전에 모험을 한 번 보낸 뒤에 합성을 하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개가 모여서 상위의 솜으로 탄생하기 때문에 2개를 보내고, 합성한 뒤, 다시 보내면서 그 안에 수확한 솜을 합성하여 새로운 상위의 솜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3. 하트에 현혹되지 마라!
중요합니다. 모험 도중에 우리가 조작하는 솜의 HP는 천천히 줄어들고 있는데요, 무리하게 하트를 먹으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HP가 많이 달지 않았다면 하트 몇 개 정도는 떠나보내는 여유를 가집시다.
그리고 항상 솜의 위치, 하트, 다음 장애물의 위치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 솜과 하트의 높이가 너무 차이나는 경우에는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하트가 바닥에 있는 경우 터치 미스를 한다면 솜이 낙하해서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상단에 생기는 하트를 노리세요.
4. 피할 수 없을 것 같으면 벽돌에 부딪혀라!
게임 도중에 등장하는 종이비행기나 까마귀. 갑자기 나타난 이것들이 벽돌 사이에 위치하면 어떻게 해야하냐고요? 과감하게 벽돌에 부딪혀서 HP를 닳게 합시다.
종이비행기나 까마귀는 더 많은 체력을 닳게 하기 때문에 차라리 벽돌에 부딪히는 것이 더 오래 생존하는 길일 수 있습니다. 극초반의 솜이 아닌 이상 벽에 부딪히는 것 한 번 정도로는 죽지 않거든요. 2번이면 사망이지만.
5. 내가 죽더라도 나뭇잎은 먹자!
상점의 메뉴를 보면 알겠지만, 결국 중요한 것들은 대부분 나뭇잎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나뭇잎은 모험에서도 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등장하면 반드시 먹어줍시다.
설령 내가 먹고 바닥에 떨어지거나 벽에 부딪히는 각도라고 해도 먹고 죽겠다는 각오로 나뭇잎을 먹어야 이후에 나뭇잎을 이용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골드는 나뭇잎 생성에 투자하라
샵에서 나타나는 골드는 나뭇잎 등장 확률 증가에 투자하세요. 어차피 초반에는 솜이 빨리 열리더라도 활용할 수 없고, 골드 생산이 단축되어도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모험, 그 중에서도 나뭇잎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1순위를 나뭇잎 등장 확률에 두시고, 2순위를 하트 등장 확률에 두세요.
7. 메뉴 광고는 스킵가능하다
가끔 메뉴를 클릭하다보면 광고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좌측 상단의 원 버튼이 차면 스킵이 가능한데, 이것을 모르고 광고를 끝까지 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광고 자체가 안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니 스킵이라도 이용하도록 합시다.
8. 광고는 무료 나뭇잎 얻기 정도로 만족하자
광고의 길이가 짧거나 스킵이 가능한 것이면 모르겠는데, 그런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광고를 보겠다면 확실히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무료 나뭇잎 얻기' 정도로 만족합시다. 종이 상자는 생각보다 별로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