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배급하는 배틀그라운드가 드디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카카오게임즈에서 배급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표했는데요, 스팀과 다르게 어떻게 변할지 귀추가 상당히 궁금해지네요. 일단 저는 스팀판이 있지만 스킨 때문에 이번 사전 예약을 한 번 신청해볼 생각입니다. (혹시 스킨을 옮길 수 있을지도 모르니.)
사전 예약 기간
2017년 10월 17일 ~ 11월 13일로 약 한 달간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이 기간동안 신청한 유저들은 전부 특별스킨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전예약과 다른점은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끝났떤 것과 달리 인증번호도 입력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배틀그라운드의 열기가 대단하다보니 중복수령을 막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스팀에서도 배틀그라운드 초창기에 구매한 사람들만 받을 수 있었던 아이템이 고가에 거래되고 있거든요.
사전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http://pubg.game.daum.net/pubg/event/preorder/index.daum
리플레이 시스템 공개
또한 이번에 2가지 리플레이 방식을 공개했는데요, 우선 3D 기반의 게임 다시보기. 흔히 킬캠이라고 불리는 리플레이가 추가될 것 같고, 두 번째는 트래킹이라 불리는 2D 맵 다시보기로 다른 유저들과 나의 동선을 파악하는 식의 리플레이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물론 추가 예정이고, 그 앞에 산적해있는 문제들이 많아 금방 추가될 것으로는 생각되지 않지만 그래도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이긴 합니다.
추가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스킨은... 음... 이렇다고 합니다... (벌칙 게임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