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기본 폴더(다운로드, 문서 등) 영문으로 나올 때 한글로 바꾸는 법

2019.01.03 09:48

컴퓨터를 하고 있는데, 어느날 갑자기 눈에 띈 화면. 다운로드 폴더가 영문으로 'Downloads'로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모르고 있으면 모를까, 알고 있으니까 굉장히 신경쓰이고 거슬리기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갑자기 기본 폴더가 영문으로 변할 때 한글로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기본 폴더명(다운로드, 바탕화면 등)이 영문으로 바뀔 때 해결 방법

이렇게 변하는 이유는 폴더의 정보를 담고 있는 숨김 파일이 사라지거나 압축 등을 해제하는 과정에서 다른 파일로 대체되면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 이름으로 바꾸고 싶은데, 위 이미지처럼 폴더의 이름 자체를 바꿀 수 없게 만들어져 있어서 곤란합니다. 해결 방법은 원래의 폴더 명을 갖고 있는 숨김 파일을 다시 복구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Desktop.ini 압축 파일 다운로드

   

   

압축파일 받고 해제하시면 '폴더명-Desktop.ini' 파일들이 나타날겁니다. 여기서 필요한 desktop.ini을 찾아서 앞의 '폴더명-'을 지워서 'desktop.ini'만 남겨놓고, 필요한 폴더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Desktop.ini 파일 우클릭 -> 속성에 들어가서 파일을 숨김으로 변경합니다. 이후에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윈도우 탐색기를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다시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재실행 방법

먼저 작업표시줄을 우클릭해서 작업 관리자(K)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거기서 Windows 탐색기를 찾아 우클릭하고 다시 시작(R)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탐색기를 다시 열어보면 기본 폴더명이 정상적으로 돌아온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또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위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G.J제이팬
    2019.01.11 06:06

    대단하십니다. 잘배우고갑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