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겐 아직도 약간 생소한 버튼인 빅스비 버튼. 핸드폰 좌측부에 달려있는 이 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되면서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버튼을 빅스비로만 이용하는 건 조금 심심하죠?
알아보니 많은 사람들이 버튼 리매핑으로 빅스비가 아닌 다른 앱 등을 실행시킬 수 있기를 원하더군요.
이번에 갤럭시S10이 나오면서 리매핑 기능도 함께 포함이 되었는데요, 하위 버전인 S8, S9들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리매핑 기능을 공식 지원한다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리매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갤럭시S10 빅스비 버튼 명령어 바꾸기
1. 설정 -> 유용한 기능 -> 빅스비 버튼 선택
2. 빅스비 버튼 설정 변경
빅스비 버튼을 한 번이나 두 번 눌렀을 때 빅스비가 열리게 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앱에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로 바꾸고, 한 번 누르기 사용에 체크하여 리매핑을 하면 됩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넣었는데, 다른 걸 하다가도 카톡할 일이 있으면 버튼을 누르면 되서 굉장히 편했습니다.
앱 열기 기능 말고도 단축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단축 명령어는 빅스비로 작동하는 명령인데, 이걸 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작동시킬 수 있는거죠. 장점으로는 단축 명령어 실행으로 복잡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빅스비로 작동하는 기능이라 한계는 명백하죠. 빅스비에서 인식할 수 있는 기능들만 작동이 가능합니다.
빅스비의 추천 단축 명령어를 보면 알겠지만, ‘굿모닝’, ‘굿나잇’ 등 하루에 1~2번 할까말까한 기능들입니다. 따라서 단축 명령어를 특별하게 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닌 분들은 웬만하면 앱 열기를 이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