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딜미터기 다운로드 HelloWorld v9.1

2020. 3. 22. 00:19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딜미터기 HelloWorld

아이스본의 딜미터기입니다. 정식 명칭은 an overlay that shows lots and lots of stuff로 '많은 것들을 보여주는 오버레이'이지만 파일명은 이전 딜미터기 때의 명칭 그대로 HelloWorld입니다.

이 딜미터기는 UI적인 부분에서 미흡한 부분이 많아 그동안 올리지 않고 있었는데, 제작자 HelloWorId님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딜미터기 설명

▲ 클릭을 통해 확대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를 통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몬스터들의 머리 위에 UI로 명칭이 다 뜨기 때문에 놓칠 일이 없고, 데미지를 주면 피격 받은 부위별 내구도 등을 알려줍니다. 위 이미지엔 나와 있지 않지만 버프가 걸려있을 경우 지속 시간이 표시되어 얼마 뒤에 버프가 사라지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원한테 메시지 보내기는 F5, F6이며, F5는 데미지 메시지이고 F6은 타겟 몬스터의 상태 메시지(기본값: 몬스터의 체력)입니다. 메시지의 문구나 몬스터의 상태 메시지는 config.json 파일 수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딜미터기 다운로드

HelloWorld-142-9-1-1584736411.exe // 딜미터기 v9.1 (HelloWorld)

config.json // 한국어 번역 (yuzuirotori)

<출처 : https://www.nexusmods.com/monsterhunterworld/mods/142>

config.json 파일과 HelloWorld 파일을 같은 폴더 안에 넣은 뒤 실행해주세요.

※ 배틀그라운드 실행 시 딜미터기를 실행하고 있다가 밴당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몬헌을 할 때만 딜미터기를 켜놓도록 합시다.


설정이 복잡해서 사용에 불편을 겪는 분들 SmartHunter 딜미터기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버전 추가 사항

v9.1 : bAutoShrink가 false로 설정된 경우 monsterUI 및 endemicLifeUI의 동적 뷰가 가끔 잘못 배치되는 문제 수정

v9.0 : 업데이트 대응. (FrostyMoly비단모그이 추가)

v8.9 : 상처 타이머 추가 (수정된 항목:textFormatDefinitions, monsterUI, colorRandomizer)

v8.8 : TeamUI 문제 해결.

v8.7 : 라잔 패치 이후에 대응됩니다만 TeamUI가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포획 가능해지면 체력바가 깜빡거리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 화면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윈도우10 테스트)



설정 변경 방법

Overlay는 드래그를 통해 위치를 옮길 수 있으며 각각의 단축키를 통해 확대, 축소, 색상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config.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사용되는 단축키를 바꾸거나 크기나 색상 등의 옵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몬헌과 함께 딜미터기를 1회 실행해야 설정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 멀리 있는 몬스터들의 UI가 나타나는 것이 거슬리다면 renderDistance의 nonHighlight의 max 부분의 수치를 축소하면 너무 멀리 있는 몬스터들의 UI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bExitOnGameExit의 기본값은 false인데, true로 변경하면 게임을 종료할 때 딜미터기도 같이 종료됩니다.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자세한 건 해당 페이지의 Features, Shortcuts, Config.json, Keybinding Config 항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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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G.J. 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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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ㅁㅁ
    2020.02.17 00:13

    혹시 뒤늦게 죄송한데요...색깔이 너무 눈부셔서 바꾸고 싶은데...넥서스 가서 읽어봐도 모르겠어서 그거 하나만 가르쳐 주실수 있나요?
    몬스터나 버프 팀딜 등등 폰트색깔이랑 체력바, 버프 남은시간, 딜링게이지바 색깔 바꾸는거요...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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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2.17 07:21 신고

      cap+space+` 을 눌러서 전체 폰트 색상을 랜덤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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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ㅋ
    2020.02.19 00:45

    늦게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올려주신 미터기 너무 잘쓰고 있었는데,
    인게임 도중에 갑자기 딜미터기 처음 기동하는 효과음이 나더니 그 이후부터
    보스 피가 안나옵니다(config 메모장 파일 true 확인했고, 파티원 딜미터기는 작동해요 ㅠ)
    어떤 이유일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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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2.19 09:27 신고

      비프음은 설정 키를 입력했을 때 나는 음입니다. 아마도 몬스터UI On/Off 키를 입력하신 것 같네요.
      Alt+Shift+Q 가 기본 설정키이니 이걸 누르시면 다시 나올겁니다.
      실수로 키입력으로 설정이 변하지 않게 하시려면
      Keybind의 해당 항목의 true를 false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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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ㅇㅇ
    2020.02.22 16:07

    저 혹시 아직 답변해주실수있을까요?
    다른곳에서 8.7받았을땐 몬스터 피통이 화면에 고정되어있어서 그런데 고정시킬순 없을까요? 그리고 마비수치 수면수치 잠금해제는 무엇인가요 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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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ㅇㅇ
    2020.02.22 16:19

    아 위에 답변해주신거에 있군요 감사합니다 ㅠㅜ 잘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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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ㅇㅇ
      2020.02.22 17:24

      흑흑 해봤는데 고정이 안되요 ㅠㅠ
      bDynamicPositioning 를 false로 바꾸면 되는거 아닌가요? ㅠㅜ 바꾸면 전부 사라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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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2.22 17:29 신고

      좌측 상단에 작게 남아있을겁니다.
      수정하시고
      monsterUI의 scale을 키워보시고,
      staticPositioning:
      항목의 pos:[x,y] 값을 바꿔보세요.
      모니터의 좌표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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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ㅇㅇ
      2020.02.23 12:19

      덕분에 잘고정됐어요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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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2.25 20:31

    색깔 코드는 그림판인가요? 에프터 이펙트랑은 다르네요 '#FA340CD' 이런거요
    색깔 어떻게 원하는 색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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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콜라던져
    2020.03.04 16:06

    몬스터의 ui을 고정시키고 싶은데 bDynamicPositioning:true <- 중에 어떻게 바꿔야되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바꾸니깐 좌측 상단에 아주 작게 고정이 되어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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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04 17:58 신고

      false로 바꾸시고 밑에
      staticPositioning: 항목 부터 수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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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amUI
    2020.03.13 08:02

    저희팀 딜량이 안나와요 어떻게하면 볼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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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냥이
    2020.03.13 17:33

    작성자님 미터기 올려주신것도 감사한데 하나하나 답변도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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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버전json
    2020.03.13 18:29

    3.8버전에 쓰고있던 config.json파일설정과는 다른방식으로 이루어져있던데
    3.9버전에는 따로 설정 다시해줘야하네요...ㅠㅠ
    제가 3.8에서 설정 바꿔서 쓰던목록은 딜그래프 표시해제, 소형몬스터 이름표시해제, 대형몬스터 체력게이지바 고정 이였는데
    지금 3.9에서는 어디서 찾아야할지 고민입니다....ㅠㅠ
    -추가-
    한번은 실행해야 기존거랑 비슷하게 변하는거였네요;; 허헣;;;
    기존거랑 최대한 비슷하게 변경해보는중입니다. 이런 좋은프로그램 감사하게 잘 쓰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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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3 19:16 신고

      https://www.diffchecker.com/
      위 사이트 가셔서 2개 config.json을 비교하시면서 원래 적용했던 부분만 복붙으로 바꿔치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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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yslps2
    2020.03.15 22:27

    ui 크기 조절은 어떻게 하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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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yslps2
      2020.03.21 18:21

      감사합니당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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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aj
    2020.03.16 19:06

    실수로 ui가 안보일만큼 작게 줄였는데 어떻게 다시 크게 하나요 ?
    ui가 안보여서 크게 할 수가 없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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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Jking
    2020.03.18 00:14

    안녕하세요 자료 감사합니다! 제가 컴퓨터 세대에 사용해봤는데 인텔 9400F , 라이젠 2600 사용중인 컴퓨터에서는 잘 작동됩니다.
    그런데 평일에 쓰는 라이젠 2600X 컴퓨터에서는 두파일을 한 폴더에 넣고 작동시 몬헌에서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헬로월드 작동시키면 아래로 계속 한줄씩 내려가는데 안되는 컴퓨터에서는 처음 13줄 정도 문구만 나오고 정지되어있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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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Jking
      2020.03.18 00:31

      올려주신 다른 프로그램은 잘 작동이 됩니다. 헬로우월드가 혹시 전체창모드로 게임중인것때문에 안되나 싶어서 창모드로 했는데도 안되네요.. 혹시 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 자료 정말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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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8 09:27 신고

      글쎄요. 그렇게 말만 들어선 저도 잘 모르겠네요. 문구나오고 정지되었을때 문구라도 알려주시면 더 알아볼 수는 있을 것 같기두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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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8 07:39

    머리 몸통 다리 꼬리 이런 거 위치 고정 못하나요? 때릴 때마다 순서가 막 바뀌어서 보기 불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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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18 09:26 신고

      순서가 바뀌는게 아니라, 위치는 정해져있는데 나오는데 기본 설정으로 피격되고 12초 동안 피격되지 않으면 사라지기 때문에 사라졌다나타났다를 반복해서 그렇게 느끼시는 거 같네요.
      partVisibleDuration:12를 partVisibleDuration:infinity로 바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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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2020.03.22 15:01

      그래도 계속 부위별로 체력바가 오르락 내리락 이동하는데 다른 항목 조절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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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2 16:26 신고

      그럼 말씀하신대로 다른 항목 찾아서 조절해보시는게 좋겠네요. 저는 잘 모르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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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페토
    2020.03.21 21:06

    무페토만 들어가면 진오우거 아종이랑 무페토 관련 정보가 텍스트파일에서 사라져서 적용이 안되네요
    이게 무슨일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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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2 16:26 신고

      텍스트 파일에서 사라진다는 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일단 최신버전 업로드 했으니까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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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걀
    2020.03.23 11:43

    혹시 무페토도 적용이 되잇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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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오늬
    2020.03.25 09:45

    클러치경직치는 계속 오버하던데 이게 정확히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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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5 13:35 신고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mhf/3749/77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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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오늬
      2020.03.26 00:44

      감사합니다! 그리고 부파수치나 기절치정도만 따로보고싶은데 설정해도 계속 1800/1800 이런식으로 계속 차있더라구요. 이부분은 어떻게수정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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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6 08:57 신고

      어딜 어떻게 설정하신 건가요? 말씀하신 항목을 딱히 건드려본 적이 없어서 어떤 부분을 변경하시고 안 된다고 하시는 지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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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오늬
      2020.03.26 09:16

      위에 인벤에 편집본올리신분 링크타고 들어가서 붙여넣기했습니다. 다시한번봐볼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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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냥이
    2020.03.26 01:53

    몬스터한테 게이지바나 ui가 쫒아다니지않고 화면한쪽에 고정하고싶은데 어떻게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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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6 08:50 신고

      bDynamicPositioning:true 을 false로 바꾸시고 monsterUI의 scale을 변경하시고,
      staticPositioning:
      항목의 pos:[x,y] 값을 바꿔보세요.
      모니터의 좌표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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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트
    2020.03.26 22:54

    버프 시간이 적용이 안되는데 어떻게하면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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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무다라이
    2020.03.27 14:12

    부파 오버레이까지는 켰는데 인게임에서 몹을 때려도 수치가 줄지 않아요 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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