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 숲 철광석 쉽게 모으기
모동숲을 하면서 첫번째 난관은 가게 건설을 위한 자재 모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목재, 단단한 목재, 부드러운 목재 각 30개씩과 철광석 30개를 모아야합니다.
널린게 나무인지라 시간만 들이면 목재 시리즈는 쉽게 모을 수 있지만 바위같은 건 쉽지 않죠. 게다가 저처럼 아무 생각없이 과일먹고 바위를 부숴서 섬에 바위가 없다면 더욱 힘들어집니다.
이때는 내 섬을 떠나 주변 무인도로 눈길을 돌리셔야 합니다. 아무도 살지 않는 섬은 자원의 보고이니까요. 주변 무인도로 가기 위해서는마일 여행권이라는 게 필요한데, 이건 너굴 텐트의 ATM기에서2000마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2000마일로 교환할 수 있다.
부족한 마일은 마일리지 플러스+의 퀘스트를 이용해서 모으시면 됩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가방은 재료 채집을 위한 도구를 제외하고는 최대한 비워주세요.
비행기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도구가 부숴지면 로드리에게 마일을 주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무인도에도 DIY가 가능하므로 재료 수급이 가능하다면 직접 만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무인도에 있던 바위들을 치면 돌, 점토, 철광석 중 랜덤으로 떨어집니다. 어차피 무인도이므로 3~4번 채취하고 마지막엔 과일을 먹어 바위를 부숴버리면 됩니다.
또한 섬에는 쉬러 온 동물 친구가 한 명 더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든다면 내 섬으로 이주를 권할 수도 있습니다.
바위에서 광물을 다 캐고 나면 뽕을 뽑기 위해 주변에서 자원을 최대한 채취해서 돌아갑시다. 섬에서 잡지 못한 물고기나 곤충들도 간간히 보이기 때문에 박물관과 도감에 항목 하나를 더 채울 수도 있습니다.
건설 자재가 모두 모이면
답례로 랜덤하게 가구들을 주고,
마지막으로 가게 위치를 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