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 제품

민감성 피부 자외선 차단제 추천 선티크 아임세이프 포센서티브스킨

민감성 피부용 선크림 추천

제 피부는 남들보다 훨씬 예민한 편입니다. 얼마나 예민한 편이냐면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선크림을 발라도 다음날 아침이 되면 얼굴 위에 여드름처럼 뭔가가 올라옵니다. 아무리 열심히 씻어도 어쩔 수 없더군요. 그러다가 이번에 와디즈에서 펀딩했던 선티크 초경량 우산을 받으면서 번들로 자외선 차단제 샘플들을 몇 받았습니다. 거기에 있던 I’m Safe라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봤는데, 왠걸! 다음날이 되어도 피부가 뒤집어지지 않지 뭡니까. 그래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민감성 피부 자외선 차단제 추천 선티크 아임세이프 포센서티브스킨

아임 세이프 포센시티브 스킨 특징

일단 이 스킨의 특징은 SPF 35PA+++라는 것입니다. 시중에 있는 자외선 차단제가 대부분 SPT 50PA+++이상을 자랑하는 것 치곤 상당히 낮은데, 연구 중에는 98%와 99%의 차이 정도로 그렇게 유의미한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연구도 있더군요. 일상생활이라면 35로도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저 같은 민감성 피부는 차단률보단 피부가 뒤집히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별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

 


민감성 피부 자외선 차단제 추천 선티크 아임세이프 포센서티브스킨

무기자차를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간단한 비누 클렌징(1차 세안)만으로도 쉽게 지워진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제형은 약간 묽은 듯한 제형으로 손가락에 짜놓고 이동하면 미끄러질 정도로 부드럽습니다. 뻑뻑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발리고, 발림과 동시에 차가운 느낌이 들고 수분감이 느껴집니다.

 

 

제품 페이지에 실제 발라보는 영상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묽은 제형이라 발림성이 좋고 백탁 현상도 크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잘 펴바르면 티가 안 나요.

 


민감성 피부 자외선 차단제 추천 선티크 아임세이프 포센서티브스킨
출처: 선티크 공식 홈페이지의 아임세이프 제품 페이지

비자극지수 0.00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는 테스트도 있는데, 사실 이것보단 샘플을 발라본 결과 피부에 트러블이 안 생겼다는 점이 구매 포인트였습니다. 저런거 100번 써 있어도 직접 사용해봐야 그 결과를 알 수 있는지라….

 

현재 일주일 넘게 매일같이 바르고 있는데 트러블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사용했던 셀퓨전씨 선스크림도 몇번 쓰다가 트러블이 생겨서 봉인했는데, 드디어 제가 쓸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가 생겼네요. 저처럼 민감한 피부로 인해 무슨 선크림을 써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는 아임세이프 선크림에 들어간 성분들입니다. 참고하세요.

 

정제수,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프로판디올, 티타늄디옥사이드, 메틸프로판다이올, 1,2-헥산디올, 다이카프릴릴카보네이트, 페닐트라이메티콘, 글리세레스-26, 글리세린, 알루미늄하이드록사이드, 메틸메타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스테아릭애씨드, 트로메타민, 아크릴레이트/C10-30알킬아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향료, 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 슈크로오스스테아레이트, 셀룰로오스검, 호호바씨오일, 트레할로스, 베타인, 하이드록시프로필메칠셀룰로오스스테아록시에터, 에틸헥실글리세린, 하이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 부틸렌글라이콜, 풀루란, 프로폴리스추출물, 칼메그추출물, 병풀추출물, 감초뿌리추출물, 소듐아세테이트, 약모밀추출물, 인동덩굴꽃추출물, 연꽃씨추출물, 당개나리열매추출물, 지모뿌리추출물, 우엉씨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감태추출물, 하이알루로닉애씨드, 다시마추출물, 모자반추출물, 셀룰로오스, 마데카소사이드, 프룩토올리고사카라이드, 자일로오스, 아시아티코사이드, 귀리커넬추출물, 병풀잎추출물, 바질꽃/잎/줄기추출물, 멕시칸치아씨추출물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