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게임 더 가라오케 엔딩 1 공략
Chilla’s Art의 공포게임 더 가라오케(히토카라)의 엔딩1 공략입니다.
1. 체육관
시작하면 앞의 소녀 모에카에게 말을 걸면 자유투를 연습하자고 합니다. 동의하여 공을 농구골대에 던져 링에 여러 번 맞추면 코치가 등장합니다.
코치는 집에 가자고 하고 모에카는 뒷정리를 할테니 먼저 준비하라고 합니다.
2. 탈의실(체육관입구)
맵이 바뀌고 제일 안쪽의 우측 방에 들어가면 여자 탈의실입니다.
본인의 물품을 다 챙기고 가방까지 챙긴 뒤 나와서 신발을 신으면 탈의실 끝.
3. 길거리
학교에서 나와 우측으로 가면 마커가 보입니다. 해당 마커로 이동하여 자전거를 가지러 갑니다.
자전거를 타고 교문 밖으로 나가면 길거리에 들어섭니다. 길거리에서 좌측으로 쭉 가면 하얀색 빛이 나는 경찰서가 보이는데, 경찰서를 지나면 옆에 불빛 하나 없는 골목길이 있습니다. 그 안으로 자전거를 넣어서 들어가세요.
들어간 다음 여기저기 헤매다보면 길거리에 여성과 개 한 마리가 있고, 전봇대에 가라오케라고 적혀있는 간판이 있습니다. 해당 간판을 따라 길을 가다보면 안내판이 조금씩 보이면서 가라오케로 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모에카와 통화를 한 번 하고 가라오케에 들어가는데, 가라오케는 간판이 빨간색이므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노래방
점원에게 말을 걸고 12번 방으로 들어가서 노래를 부릅니다.
노래는 틀려도 엔딩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노래가 끝나면 목마르다고 하는데, 앞의 태블릿을 눌러서 노래 화면에서 빠져나온 뒤 문을 열고 카운터 쪽으로 이동합니다. 음료 디스펜서 앞에서 이것저것 눌러보고 음료를 받으면 됩니다.
방 안으로 들어와 노래를 한 곡 더 부르면 모에카가 올 때가 되었다고 음식을 시키라고 합니다. 아무거나 시켜도 상관없습니다. 주문 후에 다시 노래를 합니다.
노래가 끝나면 주문한 음식이 안나와서 찾으러 가야합니다. 이때가 헤매면서 노래방 맵을 대충 살피는 방법인데,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지만, STAFF ONLY라고 써있는 방을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점원이 갔다 줬다고해서 돌아오면 보면 감자튀김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노래를 부르면 모에카에게서 또 전화가 오고 밖은 어두워지는 등 분위기가 묘하게 돌아가는데, 밖으로 나가서 바닥에 떨어진 핸드폰들을 주우면서 따라갑니다.
이벤트가 끝나고 꿈임을 알게 됩니다. 떨어진 핸드폰을 주워 통화하고 모에카가 전송한 사진을 보면 코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때 심상찮음을 느끼고 밖으로 벗어나려고 합니다. 건물 내부가 이상하니 일단 스태프룸으로 이동합니다.
5. 노래방(스태프룸)
스태프룸에 들어가서 감시카메라들을 확인하면 코치가 찾아온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찰서에 신고했으니 4분만 버티라고 합니다. 여기서 버티면 엔딩 6이며, 적극적으로 이동하면 엔딩 1이 됩니다.
문 밖으로 나와서 바로 우측으로 이동하여 바닥의 유리를 조심하여 카운터로 갑니다. 카운터에 떨어진 청소도구실 열쇠를 줍습니다. 이제 코치를 피해 청소도구실까지 들어가면 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 후 빈 방에 숨습니다.
칼을 들면 코치가 근처에 오면 마커로 보이기 때문에 쉽게 테이블 밑으로 숨을 수 있습니다. 숨어 있다가 코치가 나가면 조용히 쫓아갑니다.
코치가 주인공을 찾기 위해 방들을 수색하는데, 방 안에 들어갈 때 슬쩍 쫓아가 방문을 열고 상호작용을 하면 끝.
엔딩 1 분기 요약
1. 모에카와 농구 연습.
2.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나오기.
3. 자전거를 타고 노래방으로 이동.
4. 노래방에서 스토리 진행. – 진행 중 대화나 미니 게임은 엔딩 영향 X
5. 스태프룸에서 감시카메라 확인. (여기서부터 엔딩 6과 갈림)
6. 코치가 등장하면 카운터로 이동하여 청소도구실 열쇠 획득.
7. 코치를 피해 청소도구실로 이동하여 식칼 습득.
8. 빈 방에 숨어있다가 코치의 동선을 파악하여 쫓아간 뒤 칼로 찌르기.
– 코치 뒤 코너에 숨어 있다 방 문을 열고 확인할 때 달려가서 찌르면 쉽게 찌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