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들을 키우고 대결시키는 동물 SNG - 쿵푸펫 리뷰

 

 

펫들을 키우고 대결시키는 동물 SNG - 쿵푸펫 리뷰

 

 천년 전에 봉인되었던 쿵푸동물들이 봉인에서 풀려났다고?  최초로 봉인에서 풀려난 첸 사부를 도와서 다른 쿵푸펫들을 봉인에서 풀어주고, 육성시켜주세요! 쿵푸펫은 3단계까지 진화가 가능하며, 쿵푸펫들을 이용하여 다른 친구들과 겨뤄볼 수 있어요!

 이 설명 하나면 이 게임에 대한 모든 설명이 끝날 것 같습니다. SNG에 대결이라는 속성을 넣은 게임입니다. 액션이 가미된 게임이라면 얼마전에 파티게임즈에서 개발한 숲속의 앨리스에도 들어있지만, 쿵푸펫의 경우에는 어드벤처의 요소가 강했던 숲속의 앨리스와는 달리 액션에 중점을 두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인터페이스와 그래픽

 쿵푸의 느낌을 담으면서도 아기자기하게 만드려고 했던 노력이 보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소림축구 등으로 잘 알고 있는 태극 문양이 그려져있는 소환소가 있고, 그 옆에는 식당과 쿵푸펫들이 서식하는 대지가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이콘들의 가독성이 좀 떨어지는 것 같은데요, 배경이 되는 초록색과 경계가 뚜렷하지 않아서 눈이 좀 피로하더군요. 그리고 퀘스트나 소식의 아이콘의 경우에는 복잡하게 그려져서 오히려 한눈에 들어오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네요.

 

 

 또 하나 아쉬웠던 것은 땅을 넓히기 위해 풀과 나무를 제초하는 과정이었는데요, 아무리 큰 나무라고 해도 시설물을 가려서는 안되는데, 시설물을 가리고 있어요. 나무의 크기에 따라 벌목하는데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을 표시하고 싶으셨겠지만, 일단 유저들의 마을 시설물은 가려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 나무때메 짓고있는 내 건물이 잘 안보여요!

 

 건물을 지을 때 보이는 타일도 경계가 분명하게 보였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경계가 흐려서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까 내가 원하는 위치에 제대로 짓고 있는 것인지 알아차리기 힘든 경우도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쿵푸펫 게임에서는 그래픽들이 조금씩 직관성이 떨어진다고나 할까요. 아쉬운 면이 있었습니다.

 

▲ 건물을 짓는 과정에서 이 건물은 몇칸인지, 또 제대로 된 지역에 짓고 있는 것인지 구별하기 힘들어요.

 

 

■ 친구와 대결도하고 방문도 해봐요.

 쿵푸펫은 SNG이지만 대결이라는 요소를 강조한 게임입니다. 자신이 키운 쿵푸펫들을 다른 사람들과 겨룰 수가 있어요. 상성에 따라서 데미지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좀 더 전략적인 구성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쿵푸펫은 만두를 먹여서 레벨업을 시키거나 훈련을 통해 강화시킬 수가 있어요.

 

 

 

 대결을 할 때는 특성에 맞는 스킬들을 눌러서 싸워주면 됩니다. 리그제로 되어있어서 이길수록 더 높은 리그에 올라가게되고 강한 상대와 싸우게 됩니다.

 싸움 외에도 당연하겠지만, 친구의 사오린에 방문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이 들어가있씁니다.

 

 

 

■ 다양한 쿵푸펫들

 그렇다면 쿵푸펫에서 나오는 쿵푸펫은 도대체 얼마나 있으며 어떤 능력치를 갖고 있을까요? 쿵푸펫은 다양한 쿵푸펫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몇마리만 골드로 살 수 있고 나머지는 보석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현질을 유도하는 것은 아니에요. 이렇게 구매한 쿵푸펫 2마리를 이용하여 쿵푸펫 소환소에서 새로운 쿵푸펫을 소환할 수 있어요. 상점에 보이지 않는 쿵푸펫도 이렇게 발견할 수 있답니다.

 

▲ 새로운 쿵푸펫을 소환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쿵푸펫이 나타났네요!

 

 이렇게 발견한 쿵푸펫을 이용하여 또 다시 새로운 조합을 통해 다른 쿵푸펫들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단, 소환되더라도 쿵푸펫이 살 수 있는 대지가 없으면 안되겠죠? 건물을 업그레이드하고 마을을 확장시켜서 새로운 쿵푸펫이 살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마을을 확장시키면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새로운 건물들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이렇게해서 쿵푸펫들이 늘어나게되면 추가적인 보석을 얻을 수 있어요. 게임 속에는 영화 <쿵푸팬더>에 나왔던 용문서와 비슷한 문서가 있는데, 이곳에는 내가 수집한 쿵푸펫들이 나타나게 되며 일정 숫자를 모으게 되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쿵푸펫을 소환하고 대결을 펼치세요!

 지금까지 쿵푸펫이라는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고요, 개인적으로 아쉬운점들도 많았지만 신선한 요소도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쿵푸펫을 키워서 다른 유저들과 대결을 펼치고 최고의 쿵푸펫, 최고의 마을을 만들어보세요!

 최고의 마을을 만드는데 도움되시라고 사전등록코드를 1개 드리니까 아래의 덧글란에 이메일주소를 적어주셔서 꼭 받아가세요. ^^ 이것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쿵푸펫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