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에 공허의 유산을 플레이하기 위해 배틀넷에 로그인을 시도하였으나, 이용 중단 이후 11개월이 지났다고 아이디가 휴면 상태가 되었습니다.
– 배틀넷(블리자드) 계정이 사라졌다면? – 휴면 계정을 의심하세요!
위의 링크에 따라 휴면 상태 해지 절차를 밟았는데요, 공허의 유산이 막 출시해서 빠릿빠릿하게 일하는 것인지, 아니면 원래 이렇게 신속하게 해주는건지 7일 간 걸릴 수 있다는 해지 절차가 문의 후 4일차인 13일(오늘)에 완료되었다고 문자 메시지와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리자드 고객지원 팀 입니다.
요청해주셨던 휴면 계정에 대한 복구가 완료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려요.
고객님의 명의로 생성된 계정에 대한 복구가 완료되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확인을 부탁드려요.
많이 답답하셨을텐데 복구까지 기다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계정 접속시 필요한 비밀번호 및 기타 계정 정보 수정등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고객지원으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 블리자드 고객지원 ]
https://kr.battle.net/support/ko/help/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블리자드 고객지원 팀 드림.
문자메시지와 메일을 읽고 배틀넷에 접속을 시도해본 결과 이제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 와중에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서 다시 찾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만… 일단은 접속 가능합니다.
그 동안 약관 변경이 있었는지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하라고 나오네요.
동의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내 계정을 살펴보니 기존에 등록해둔 게임이 모두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캐릭터의 상태는 확인하지 못했으나, 어차피 저는 캠페인 위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저는 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이 출시되고 벌써 4일차에 접어드는만큼 엔딩을 보신 분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엔딩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이 상당히 많은 것 같더군요. 원래 마지막이라는 것이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욕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왠지 그런 이유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한 명의 유저로써 결말이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최종장이니만큼 끝까지 플레이해보려고 합니다.
이젠 이 블로그에도 당분 간 스타크래프트 캠페인과 관련 된 글이 올라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