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옵 게임 헬다이버즈 – 헬포드에 관한 이야기

근래에 하고 있는 게임, 헬다이버즈에서는 적에게 민주주의를 전파하기 위해 강하하는 수단으로 헬포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헬다이버즈는 함선에 있다가 적의 행성에 도착하면 함선 내에 부착되어 있는 헬포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코옵 게임 헬다이버즈 - 헬포드에 관한 이야기 - 1

함선 내에는 4개의 헬포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명의 헬다이버즈들이 헬포드에 탑승하고, 강하 지점을 선택하면 그 지점을 향해 강하하게 되는데, 강하하는 모습은 대략 트랜스포머1의 첫 장면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드래곤볼의 사이어인 우주선이요!

   


코옵 게임 헬다이버즈 - 헬포드에 관한 이야기 - 2

이렇게 떨어졌다가 안에서 기어나옵니다.

 

트랜스포머 속에서도 잘 묘사되었지만, 영화 초반부에 이렇게 트랜스포머들이 떨어지면서 낙하 부위에 많은 피해가 발생한 장면이 있습니다. 게임도 영화와 마찬가지로 있는 힘껏 떨어지기에 헬포드로 인한 피해가 많이 발생하는데, 그 피해 중 절반이 아군의 사망(…)으로 끝이납니다.

   


코옵 게임 헬다이버즈 - 헬포드에 관한 이야기 - 3

게임에서는 어느정도 보정을 받아 주변에 충격파로 입는 데미지는 발생하지 않지만, 떨어지는 헬포드에 깔리면 사망이라는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게임 내에서 이런 헬포드는 여러모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강하 한 헬다이버즈들이 물자 보급을 요청하거나 팀원이 사망해서 증원 요청을 할 때 이용하는 수단이 헬포드이기 때문입니다.

유도기를 던져서 헬포드를 유도하는데, 게임을 진행하면 혼전이 벌어지거나 아군이 던진 유도기를 보지 못해서 깔려죽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코옵 게임 헬다이버즈 - 헬포드에 관한 이야기 - 4

으악! 헬포드에 깔려쥬금

 

헬다이버즈에서 사망 원인의 20%는 사고일 정도로 이런 저런 팀킬이 많이 발생합니다. 오발 사격, 낭떠러지, 자동포탑 등 다양한 사고 유형이 있겠지만, 그 중에 가장 많은 비율 중 하나가 헬포드로 인한 사고일 것 같습니다. 아마 제 생각에 사고로 인한 사망 중 3~40%는 차지할 것 같네요.

헬포드(Hellpod)는 헬다이버즈가 타기 때문에 그런 이름이 붙은 것이 아니라, 헬다이버즈를 지옥으로 이끌기 때문에 그렇게 명명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크크.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