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최적화로 컴퓨터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2017.12.15 20:40

컴퓨터를 켰는데 켜진 이후에도 계속 버벅거려서 짜증났던 경험이 있으셨나요?

PC는 부팅이 완료되어 로그인을 한 이후부터 컴퓨터 사용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로딩이 되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구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지만 유저들의 필요에 의해 설치하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컴퓨터 부팅 속도는 느려지게 됩니다.

   

시작프로그램 최적화로 윈도우10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유저의 필요에 의해 설치한 프로그램들이니, 유저의 필요에 의해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겠죠? 이번 글에서는 이런 시작프로그램을 최적화하여 컴퓨터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최적화 방법

1. 작업 관리자 불러오기

Ctrl+Shift+ESC를 통해 작업 관리자를 불러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K)를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작업 관리자 펴기

처음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신 유저라면 이렇게 간소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좌측 하단의 자세히를 눌러 실행해주세요. 실행하면 다양한 화면이 뜨는데, 시작프로그램을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3. 필요없는 프로그램들 확인하기

이제 여기서 컴퓨터를 실행할 때 반드시 켜지지 않아도 상관없는 프로그램들으 찾습니다. 예를들어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나 쓸모있는 CrossEX service, INISAFECrosssWebEX Svc 등은 사용하지 않도록 해도 되겠죠?

   

4.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기

앞서 골라낸 프로그램들을 우클릭해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만약에 컴퓨터에 없어도 되는 프로그램이라면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삭제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마치며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면 반드시 깔리는 Veraport, Ahnlab Safe Transaction 등은 컴퓨터를 실행할 때 같이 실행되어 컴퓨터 성능을 저하시키는 주요 범인 중 하나입니다. 제가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 것들도 대부분 그런 케이스지요.

   

▲ 필요 없는 프로그램들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

하지만 인터넷 뱅킹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삭제하기에는 뭣한 계륵같은 존재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렇게 시작프로그램에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다면 부팅 속도 향상과 더불어 메모리 또한 확보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것 같습니다. 하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PC 유저라면 한번 쯤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