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입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가 있습니다. 남들보다 뛰어난 능력을 지닌 특수 요원 몇명을 조작해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이 장르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코만도스입니다. 소수의 코만도 대원을 컨트롤하여 적들의 본거지에 잠입하여 담배로 적을 유인하고, 암살하고 술에 독을 타는 등의 작전을 수행하는 잠입 시뮬레이션 게임이었습니다.
소규모의 코만도들을 데리고 적의 동선을 파악하면서 작전을 수행하는 이 게임은 어렸을 때 제게 많은 즐거움을 줬죠. 물론 어머니 몰래 구매하고 침대 밑에 숨겨놨다가 들켜서 엄청 혼났지만....
전술 잠입 시뮬레이션 게임이 돌아왔다!
16년 12월 7일에 출시한 게임인 섀도우 택틱스(Shadow Tactics)는 앞서 말한 코만도스를 떠올리게 하는 잠입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만약에 이러한 코만도들이 에도 시대에서 다시 태어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죠.
그럴만도 한 것이 섀도우 택틱스의 개발진들 역시 코만도스에 대한 리스펙이 충실하게 게임을 제작했기 때문입니다. 담배 대신 술병을 통한 유인과 암살 등.
실제로 코만도스를 즐긴 유저들이 아주 좋은 평가를 줬죠.
섀도우 택틱스 게임 소개
17세기 초, 새로운 쇼군이 일본을 장악하고 전국에 평화를 가져오고자 합니다. 반란과 음모에 맞선 싸움에서 그는 뛰어난 암살, 파괴, 첩보 능력을 가진 다섯 명의 전문가를 고용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평화라는 이름 아래 얼마나 헌신할 수 있을까요?
전술 잠입 시뮬레이션 게임
코만도스를 플레이했던 유저라면 쉽게 이 게임에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규모, 그러나 특출난 능력을 지닌 대원 몇 명을 데리고 작전을 수행한다는 콘셉트는 굉장히 익숙할 것이니까요.
스플린터셀이나 메탈기어 솔리드와 같은 잠입 액션 게임같이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 1인 무쌍을 찍을 수 있는 게임과는 달리 잠입 시뮬레이션 게임은 각 캐릭터 별의 능력을 파악하고 철저하게 잠입을 수행하면서 적들을 처리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게임에서는 '적들의 동선과 지형지물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내 캐릭터를 적절하게 움직여서 위치에 배치하느냐'가 플레이하면서 가장 신경 써야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들켜서 적들에게 비상이 걸린다면 게임의 난이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이죠.
5명의 스페셜 리스트를 조작하라
닌자인 하야토는 자신의 검과 슈리켄으로 소리 없이 길을 막는 적을 모두 처리합니다.
사무라이 무겐은 더 강력한 대응을 선호하며 한 번에 더 많은 악인을 물리치지만, 유연성에는 취약합니다.
위장의 달인 아이코는 위장의 달인으로 게이샤로 변장하고 적을 주의를 돌립니다.
거리의 아이인 유키는 함정을 놓아 적을 죽음으로 유인합니다.
정체불명의 명사수 타쿠마는 자신의 저격총에 의지하며 먼 거리에서 적을 처리합니다.
닌자, 사무라이, 게이샤 등의 일본 고유의 캐릭터들을 이용해 이들이 갖춘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임무를 수행하면서 에도 시대의 일본을 누벼보세요.
게임 특징 6가지
공식 한글화가 완료되었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스토리에도 한껏 몰입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 또한 3단계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잠입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에 익숙하지 못한 유저들도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게임사에서 밝히는 게임의 특징 6가지입니다.
- 각기 특별한 스킬을 보유한 다섯 명의 완전히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하세요
- 십중팔구 수적으로 열세인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을 이겨내세요
- 상대를 원하는 방법으로 없앨 수많은 방법을 찾으세요
- 지붕 사이를 뛰어다니고 큰 건물을 올라 위에서 적을 공격하세요
- 아름다운 에도 시대의 옛 일본 배경을 만끽하세요
- 자신의 스킬에 적합한 세 가지 난이도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