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비밀의 도시: 스토리 (상)

비밀의 도시 - 스토리 공략 (상)

숨겨진 도시를 발견한 라라. 함정에 빠진 애즐리를 구출하고 만난 건 비밀의 도시 파이티티의 반란군의 수장 우누라투 여왕이었습니다. 대화하던 둘은 서로의 목표가 같다는 걸 알고 협력하기로 합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비밀의 도시 - 기타 공략 링크

스토리 (상)

파이티티 지역

보조 임무

파이티티 지역 보조 임무들

스토리 (중)

세노테 지역

챌린지 무덤 1

파이티티 지역 챌린지 무덤들

스토리 (하)

파이티티 지역

챌린지 무덤 2

세노테 지역 챌린지 무덤

챌린지 1

파이티티 지역 챌린지들

가방 및 지도 1

파이티티 지역 수집품

챌린지 2

세노테 지역 챌린지들

가방 및 지도 2

세노테 지역 수집품

지하 묘지

파이티티 지역 지하 묘지들


파이티티 지역

※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컷씬이 끝나고 우누라투 여왕의 뒤를 따라서 걸어갑니다. 주변 지역을 둘러보고 싶다면 따라가지 말고 다른 곳으로 움직이고 나중에 목표 지점으로 향하면 됩니다.


따라가면 컷씬이 나오면서 교단의 교주의 정체가 드러납니다. 교주의 정체가 닥터 도밍게스라는 걸 알아낸 라라는 일단 뱀의 눈으로 향해 상자를 찾기로 합니다.


컷씬이 끝나고 정면의 계단에서 우측 계단으로 올라가 꼭대기 지점까지 향합니다. 거기서 애즐리가 기다리고 있어 찾는 건 안에 있다며 숨겨진 틈 안으로 들어가라 합니다.


들어가서 길을 따라가다 암벽을 내려가 갈고리 도끼로 건너편으로 건너가면 베이스캠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뱀의 몸통에선 길을 따라가면 되는데, 중간에 돌출 부위에 갈고리 도끼를 던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돌출부를 보면서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라라가 도끼를 던지지 않고 벽에 박으려고 뽑아든채로 떨어져 죽으므로 점프 중에 돌출부를 주시하도록 합시다.


올라가면 교단의 전사가 시체를 버리고 있습니다. 그곳으로 이동해서 안으로 들어가면 문이 닫히는데, 우측의 시체들이 있는 곳으로 기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라가면 안에서 의식 준비를 하는 전사가 있는데 뒤로 다가가 암살하고 우측 귀퉁이의 벽을 무너트려 지나갑니다.


그럼 퍼즐 구간이 나옵니다. 내려가서 좌측의 밧줄 타래를 당기면 기름이 홈을 타고 흘러내립니다. 어느정도 다가오면 장치를 밀어서 불길이 기름에 닿도록 만듭니다.


가로막고 있던 나무 장애물이 타오르며 길이 열립니다. 그대로 지나가면 2번째 퍼즐. 아래쪽 기둥 2개가 있는 곳으로 내려가 우측의 작은 기둥 앞에 섭니다.


큰 기둥에 밧줄 타래를 연결한다음 스크린샷과 같이 작은 기둥이 나무 장애물과 큰 기둥 쪽으로 홈이 이어지도록 기둥을 돌립니다.


이후 밧줄을 끊은 뒤 큰 기둥이 계단과 작은 기둥쪽으로 홈이 이어지도록 돌려줍니다.


밧줄 타래를 당기고 바로 장치를 내려주면 아래로 흘러나온 석유가 타오르며 홈을 타고 내려갑니다.


그 틈에 좌측 하단의 동굴 쪽으로 이동해서 아이템을 먹고 나무 장애물로 향하면 장애물이 타오르고 있을겁니다.


이제 전소된 장애물을 지나가면 컷씬이 나오면서 뱀모양 조각을 얻게됩니다.


이제 동굴을 빠져나오는데, 밖에서 기다리고 있떤 애즐리가 교단의 전사들에게 붙잡혀가고 라라는 쫓기게 됩니다.


길은 일직선이라 그냥 달려가기만 하면 되지만, 중간에 나무 다리가 무너지는 구간이 있습니다. 놀라서 바로 점프하면 지지대가 없어서 떨어지므로 침착하게 달려가다가 끝에서 점프하면 됩니다. 쫓기다보면 컷씬이 나오면서 라라와 전사가 아래층으로 추락하면서 추격을 회피하게 됩니다. 바로 앞에 파이티티 시장 베이스캠프가 있으므로 베이스캠프로 향합니다.


여기서 빠른 이동을 이용하여 우누라투의 집으로 이동하면 바로 컷씬이 나오면서 애즐리를 구출하기 위해 움직이게 됩니다.


집을 빠져나와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산 속 사원이 나옵니다. 꼭대기로 향해 사원 안으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요새가 나오는데, 라라가 총기를 정비하는 컷씬이 나오고 본격적으로 들어서게 됩니다.


먼저 길을 따라가다 좌측 나무 난간으로 점프하면 무너지면서 아래의 돌출부를 붙잡고 이동하는데, 올라오면 베이스캠프가 있습니다. 활성화하고 다시 길을 따라 갑니다.


베이스캠프에서 일어나 정면 아래로 내려가면 벽이 나오는데, 박차고 올라가 정면에 보이는 로프를 타고 아래쪽으로 내려갑니다.


거기에 있는 전사 한 명을 암살하고 길을 따라가 건물로 들어가는 틈 안에 들어가면 전사 2명이 있습니다.


돌 위에 올려져 있는 세라믹 항아리를 들고 연막 폭탄을 만들어 사이에 던진 뒤 달려가 둘 모두 처치합니다. 그리고 그 뒤의 문 틈으로 지나가면 너른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전사들을 죽이고 가도 되고, 숨어서 은신해서 가도 됩니다. 경험치를 생각하면 잡고 가도 나쁘지 않죠. 은신해서 갈 땐 구석에서 진흙을 바르고 끝에 붙어서만 이동하면 별 문제 없이 게이트까지 도착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 앞의 적을 처리하고 게이트 우측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컷씬이 나옵니다.


컷씬에선 라라가 게이트를 열고 우누라투 여왕과 그 부하들이 애즐리를 구출하기 위해 습격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컷씬 뒤의 스토리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