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여러 음악 재생하기
요즘은 PC로 음악을 들을 때도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크롬이 자동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눈에 들어왔는데, 유튜브를 실행하면 우측의 확장 프로그램 자리에 새로운 아이콘이 나타나더군요.
이 항목의 명칭은 <음악, 동영상 등의 항목 제어하기>입니다.
역할은 크롬에서 재생하는 음악과 동영상들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일종의 미니 플레이어라고 볼 수 있죠. 여러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겠지만 가장 활용하기 쉬운 건 유튜브입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실행하면?
음악, 동영상 등의 항목 제어하기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재생중인 영상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함께 제어창이 나타납니다.
제어창의 버튼들을 누르면 이미지처럼 작동하고, 그 외의 부분을 누르면 켜져있는 탭으로 이동합니다. 아쉬운 점은 현재 동영상을 재생중이면 재생 시간이 나오지 않고 원하는 시간대로 옮기는 게 어렵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미니 플레이어 안에 동영상이 따로 나오는 것도 아니라 사실상 음악을 제어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현재로썬 위처럼 재생 목록을 만들거나 들어가서 음악을 들으며 가끔 마음에 안 드는 음악을 넘길 때 사용하는 정도로만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다음 동영상이 없으면 좌우의 |◀ ▶| 버튼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동영상이 여러 개가 켜져있으면 플레이어 제어창도 여러 개가 뜨기 때문에 팝송, K-POP 등 여러 개의 동영상 목록을 만들어놓고 바꿔가면서 틀어놓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