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페루비안 정글 챌린지 무덤: 심판관의 시선

페루비안 정글 챌린지 무덤 <심판관의 시선> 공략

페루비안 정글에 존재하는 두 개의 챌린지 무덤 중 두 번째 공략은 <심판관의 시선>입니다. 입장도 까다롭지 않고, 퍼즐도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페루비안 정글 - 기타 공략 링크

스토리

페루비안 정글 지역

챌린지 1

꽃 수확가

챌린지 2

헝클어진 깃털

챌린지 무덤 1

지하 세계의 문

지하 묘지 1

가죽: 이브닝 스타의 망토

지하 묘지 2

조각: 이브닝 스타의 부츠

가방 및 지도

유물, 문서, 벽화 위치를 표시


입장 방법

시작 위치 : 비행기 잔해

비행기 잔해에서 시작해서 물가의 오른쪽에 붙어서 앞으로 달린 뒤, 꺾인 나무가 있는 언덕으로 올라갑니다. 꺾인 나무 위에서 나뭇가지로뛰어 챌린지 무덤으로 건너갑니다.


일방향으로 진행하다보면 계단이 석상으로 막혀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 계단 옆에서 벽화를 확인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해 구조물에 매달리면석상이 위로 들리면서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석상 다음에 나오는 곳엔 '정글 동굴 베이스 캠프'가 비활성되어 있으니 활성화하면 입장 준비완료.


심판관의 시선

다리를 건너가 물에 입수하여 반대편 공간으로 넘어가서 벽 위로 올라가면 챌린지 무덤 안에 들어섭니다


무덤 왼쪽으로 내려가 수레 형태의 고정 장치를 뒤로 빼서 구조물을 위로 올리고, 다시 고정 장치를 앞으로 쭉 밀어서 사다리와 맞닿게합니다.


사다리의 밧줄 타래를 왼쪽 석상의 밧줄 타래와 연결하고, 석상 앞의 고정 장치를 선이 교차하는 지점(구조물이 고정되어 있던 위치)로옮깁니다. 옮기면 고정 장치가 활짝 펴지니 참고하세요.


왼쪽 벽 위로 이단 점프해서 올라간 뒤, 함정을 해체하고 문서를 습득합니다. 그리고 구조물에 매달리면 사다리가 절반 정도 올라갑니다.


내려와서 사다리 앞으로 밀어놨던 수레를 계속 밀어서 교차 지점까지 옮긴 뒤, 사다리 오른쪽의 밧줄 타래를 오른쪽 허공에 떠 있는 석상에연결합니다.


뒤돌아서 벽을 밟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종전과 동일하게 구조물에 매달리면 되지만, 구조물 뒤에 문서가 있으니 문서 습득하고매달리세요.


사다리가 모두 세워지면 올라갑니다. 제일 꼭대기로 올라가면 길이 끊어져 있는데 점프해서 건너가면 됩니다.


클리어 보상으로 스킬 <카이만의 심장>을 획득합니다.


이제 꼭대기에 있는 밧줄 타래를 허공에 떠 있는 석상 방향 2층의 밧줄 타래에 연결해서 내려간 뒤, 끝까지 달려 무너진 잔해를파헤쳐서들어갑니다. 그다음은 일방향 진행이니 계속 따라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암벽을 등반해서 내려온 뒤, 뒤로 돌아서 틈새를 빠져나가면 챌린지 무덤에 진입할 때 봤던 시냇물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