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후안 수도원 - 스토리 공략
포르베니르 유전 지역을 지나면 조나와 함께 산 후안 수도원으로 가게 됩니다. 산 후안 수도원 지역에서는 트리니티와의 총격전이 주가 됩니다. 교전을 할 것인지, 아니면 피하면서 암살을 할 것인지 정해서 의상을 입으면 획득 경험치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본 공략에선 암살 위주로 진행됩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산 후안 수도원 - 기타 공략 링크
산 후안 수도원 지역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크기로 확대됩니다.
산 후안 수도원에 도착한 조나와 라라. 애비도 같이 왔습니다.
시작하면 애비를 따라갈 수 있는데, 일단 차가 있는 곳에 가면 베이스캠프가 있으니 활성화합시다. 그다음 애비를 따라가면 사라를 만나게 됩니다.
사라와 대화를 나눕니다. 지하 묘지를 찾는데... 지하 묘지는 나중에 보조 임무를 통해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스토리에 집중해야 하니 지나갑시다.
사라 밑으로 내려가서 베이스캠프를 활성화하고 위로 올라갑니다. 계단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이동.
조나와 무전을 합니다. 저 멀리 문에 기대고 있는 조나가 보이네요.
조나를 따라 걸어가면 건물 안에 들어서게 됩니다. 여기서 비밀 지하 묘지를 찾습니다. 이 건물 안에는 문서들도 많이 있지만, 여기선 스토리에 필수적인 것만 체크하겠습니다.
먼저 카메라를 오른쪽으로 돌려 무너진 벽을 두들겨 깨부수고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2층으로 이동.
2층 안쪽 방에 들어가기 직전 왼쪽으로 꺾어 벽을 부수고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1층으로 가면 왜가리와 일식 벽화가 있습니다. 다가가서 파괴.
힌트를 얻게 되고 십자가를 찾아야 합니다. 벽화 맞은편 방으로 이동.
십자가에 매달린 예수 벽화를 파괴하면 안쪽에 십자가가 드러나고 곧이어 비밀 지하 묘지로 내려가게 됩니다.
떨어진 곳의 손수레를 당겨 손수레 위의 거울에 빛을 반사시키면 문이 열립니다. 이후 내부의 퍼즐들은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두 번째 방에선 조나와 대화해서 마리아상 위의 거울을 닦으면 반사되며 문이 열립니다.
컷씬 이후 나오는 방 가운데 커다란 거울이 있는데 레버를 돌려 거울을 왼쪽으로 돌립니다.
그리고 다가가서 튀어나온 장치를 밀어넣으면 바닥이 무너지고 다음 방이 나옵니다.
왼쪽으로 가서 손수레를 밀어 십자가에 빛이 통과되게 하고, 빛을 가운데 해골쪽으로 비춰지게 합니다. 앞에 튀어나온 장치를 밀면 해골이 무너지며 빛이 반사됩니다.
반대편도 손수레를 똑같이 조작하고 이번에는 왼쪽 끝으로 빛을 보냅니다.
장치를 밀어넣으면 컷씬이 나옵니다. 문이 열리고 익스켈의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하 묘지가 크게 진동하며 바닥이 무너지며 물에 빠지게 됩니다.
물 속에선 계속 앞으로 헤엄쳐가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트리니티에 사로잡힌 조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고민하던 라라는 익스켈의 상자를 도밍게스 박사에게 건네는데, 조나가 기회를 엿봐 주변 적들을 제압하고 익스켈의 상자를 들고 도망갑니다. 라라 역시 기회를 엿봐 도망치는데 이후 전투가 시작됩니다.
수색하는 트리니티가 보이네요. 시작하면 왼쪽 엄폐물 뒤에 숨어서 캔을 주워듭니다. 그리고 적 세 명이 오른쪽으로 이동하는데, 모두 멈추면 떨어진 쪽 수풀에 캔을 던집니다.
다른 2명이 자리를 떠나고 한 명이 다가오면 성공. 다가오는 적을 수풀에서 은신해서 암살하여 시신을 은닉한 뒤, 왼쪽 적에게 이동합니다.
덩굴 벽에 붙어서 적을 처리하여 시신을 은닉한 뒤, 남은 적이 있던 방향으로 이동. 가다보면 진흙 벽이 나오는데 그 앞에서 진흙을 바르고 벽에 붙어 있습니다.
멀리서 다가오던 적이 덩굴 벽에 있던 적이 보이지 않아 수색하기 위해 움직이고, 충분히 거리가 벌어지면 진흙 벽 옆의 적을 처리합니다. 이후 수색 중인 병사도 암살.
남은 한 명은 접근해서 암살하고 틈을 지나 다음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틈에서 나오자마자 바닥에 화살을 쏘고 벽에 은신. 한 명이 다가오고 한 명은 멀어지는데, 둘 간격이 충분히 멀어지면 다가온 놈을 암살합니다.
그리고 둘이 대화하던 장소에 활을 쏴서 남은 한 명도 유인해서 처리하고 두 번째 적이 이동하던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사이 건물에 들어가서 앞의 수풀에 화살을 쏜 뒤 해당 수풀에 은신합니다.
오른쪽 적이 뒤돌아서서 걸어가면 바로 앞에 있는데도 보지 못하는 눈 먼 병사를 처리하고 오른쪽 적에게도 다가갑니다. 진흙 벽에 붙어서 암살하는데, 왼쪽 나무통 옆의 적의 순찰 방향을 확인해야 들키지 않고 처리 가능합니다.
이제 기름통을 주워들고 심지에 불을 붙여 모여있는 적에게 던집니다. 세 명 다 죽으면 완벽하고, 왼쪽 적이 남으면 불길에 시선이 팔린 틈을 타 암살합니다.
이후 나무 문을 넘어가면 트리니티 병사들이 수색합니다. 그래봤자 수풀 속에 숨은 라라는 찾지 못하는데, 여기서 골치 아픈 게 하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어떻게 짰는지 한 명을 암살하면 다른 애가 바로 뒤돌아서 무조건 들키게 되어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선 아래처럼 하세요.
세 명 적 사이에 숨어있다가 가운데 적 뒤로 화살을 쏘고 바로 왼쪽 적을 처치합니다. 그러면 멀리 있던 적이 무조건 다가옵니다.
다가오는 적도 암살하면 세 번째 병사가 수다를 떨기 시작하는데, 울타리 너머의 적이 방향을 틀면 암살하고 건너편 옥수수밭으로 이동합니다. 다른 수색팀이 오니 빠르게 이동.
수색팀이 지나가면 다음 울타리로 이동. 그곳에 서 있던 병사도 라라가 오면 순찰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멀리서 병사가 다가옵니다.
인식 범위가 정말 마음에 안들고 납득이 안됩니다. 너무 가까우면 걸리고 너무 멀면 웨이포인트에 도착한 적이 이쪽을 보면서 들킵니다. 이미 병사를 죽이고 시체를 끌어당기고 있어도 걸리게 되어 있으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아무튼, 죽이고 나면 남은 병사한테도 다가가서 처치합니다.
수풀에서 약간 떨어져 있으므로 시체 은닉을 위해 바로 앞 수풀에 화살을 쏴 유인하고 처치하면 됩니다. 이제 계단으로 올라가도 되고 남은 병사들을 처리해도 됩니다. 전 남은 병사들을 처리하고 계단으로 올라갈게요.
아까 울타리 너머에서 대화하던 적을 처리해야 합니다. 뒤의 빨간 옷을 입은 적의 순찰하면서 시야에 들어오기 때문에 수풀에 은닉해야 합니다. 빨간 옷이 다가왔다 떠날 때 수풀에 활을 쏴서 병사를 유인하고 암살합니다. 이후 빨간 옷 근처로 다가가 기다리다 다가오면 암살하면 됩니다.
뒤의 적은 차 옆에서 왔다갔다 하는 적이 왼쪽으로 이동했을 때 암살하면 되고,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할 때 왼쪽에 서있는 적을 처치. 마무리로 남은 한 명도 처리하고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컷씬이 나오면서 강제 전투가 발생합니다. 난 다 암살했는데 이러면 정말 납득이 안되지만 어쩔 수 없죠.
달려오는 적을 처리하고 엄폐물에 피해가며 건물 앞 엄폐물까지 전진. 그러면 앞의 가스통이 보입니다.
파괴하고 건물 쪽에 붙어서 떨어지는 적들을 처리합니다.
그러면 건물 내부가 폭파되며 다른 적들이 나타나는데 이 녀석들도 마무리하면 조나가 라라를 호출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 문을 따고 가면 컷씬이 나옵니다.
도밍게스와 실랑이를 벌이다 헬기에서 떨어진 조나. 도밍게스 박사는 헬기를 타고 떠나고 조나는 뒤늦게 도착한 에비가 데려가고 라라 혼자 남습니다.
프롤로그 때처럼 뒤에 홍수가 밀려오며 도주를 시작합니다.
스토리 편의상인지 점프력이 굉장히 상승되었으므로 그냥 달려가다 앞의 로프 지점과 갈고리 도끼 지점만 유의하면 무난하게 대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물에 뛰어들어 홍수로부터 피합니다. 그리고 이후는 조나와 함께 파이티티로 다시 돌아가면서 산 후안 수도원 지역은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