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 임무 – 엇갈린 운명 공략
산 후안 수도원 지역에 존재하는 보조 임무인 ‘엇갈린 운명’은 다른 임무들과 달리 독특한 부분이 있습니다. 임무 수행 도중 지하 묘지를 클리어해야 하는 것도 그렇고, 마지막에는 챌린지 무덤인 갈증의 신들을 클리어해야지 보조 임무가 끝나게 됩니다. 진행 도중 입장 가능한 지하 묘지와 달리 챌린지 무덤인 갈증의 신들은 보조 임무 수행 전에 미리 클리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산 후안 수도원 – 기타 공략 링크
수주 방법
시작 위치: 강가
강가 베이스캠프에서 일어나 위쪽 계단을 올라가다 왼쪽에 있는 에비 친구 사라의 옆에 있는 남성에게 말을 걸어 보조 임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엇갈린 운명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크기로 확대됩니다.
두 사람은 사라의 동료인 이사벨라의 실종을 두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녀를 찾는 걸 도와준다는 라라.
먼저 수도원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제일 끝에 있는 문 안으로 들어가서 묘지로 들어갑니다.
묘지 제일 안쪽에 무너진 십자가 묘비 앞의 여성에게 말을 겁니다.
갑자기 이 여자를 도와준다는 라라. 우선 아이들이 묘비에서 비키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여자와의 대화가 끝나면 옆의 아이들에게 말을 겁니다.
힌트를 들어도 잘 알지는 못하겠지만, 어쨌든 수도원 묘지 안쪽에 답이 있습니다.
묘지에 있는 우물 뒤쪽의 흙을 파헤쳐보면 가짜 금과 의상 보석이 나옵니다. 이걸 아이들에게 전달.
아이들이 자리를 떠나고 여자와 다시 대화를 합니다.
이사벨라의 행방에 대한 힌트를 줍니다. 방금 세운 묘비로 가면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길을 찾으려면 나를 통해 보아라. 묘비의 십자가와 같은 생김새의 십자가를 따라갑니다.
수도원 바깥으로 나와 퀘스트 의뢰인이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밧줄 타래에 로프를 엮어 위로 올라간 뒤, 우측 샛길로 이동해서 들어갑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커다란 십자가가 보이는데, 보조 임무 진행 도중에 앞부분을 누를 수 있게 활성화됩니다. 이후에는 지하 묘지로 들어가서 이사벨라를 찾고, 부상당해 움직이지 못하는 그녀를 만난 뒤, 지하 묘지를 빠져나와 그녀의 동료들에게 알려 구출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지하 묘지 공략 글을 참고하세요.
지하 묘지에서 나와 의뢰인에게 이동해 대화를 합니다.
대화가 끝나면 마누를 만나 지역의 수수께끼에 대한 힌트를 받아보라고 조언을 받습니다.
마누는 수도원에 있으니 수도원으로 이동. 계단을 올라 수도원으로 들어가 아이들과 함께 앉아 있는 노인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이사벨라의 이야기를 말해 호감을 얻은 라라는 또 다른 마야 유적에 대한 힌트를 얻습니다.
챌린지 무덤: 갈증의 신들을 클리어하고 말을 걸어야 하는데, 이미 클리어했다면 바로 말을 걸면 됩니다. 클리어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셔서 클리어하시길 바랍니다.
젊을 때를 회상하며 그때 가졌던 탐험의 열정을 가진 사람에게 주겠다며 유물을 꺼내는 마누.
맘족의 장식된 두개골을 얻으며 보조 임무는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