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DLC 추가 임무: 필라 (무덤: 후라칸의 길 포함)

DLC 추가 임무 - 필라 공략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의 DLC 추가 임무 중 하나인 필라입니다. 해당 임무는 파이티티(비밀의 도시)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지도에선 의뢰인에 초승달 모양이 추가된 형태의 마커로 나타납니다. 해골 동굴 안에서 받을 수 있으므로 일정 스토리의 진행이 필요합니다.

해당 글에는 DLC 챌린지 무덤인 '후라칸의 길'의 공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필라 공략

※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크기로 확대됩니다.

시작 위치: 해골 동굴 베이스캠프

베이스캠프에서 일어나면 카메라를 돌려 동굴 안쪽에 빛이 들어오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여성과 남성이 언쟁을 벌이고 있는데, 대화가 끝나면 여자에게 말을 걸어 봅시다.


시대는 여는 자의 방패를 구해주기로 하는 라라.


베이스캠프로 이동해서 빠른 이동으로 낚시 지역에 향합니다.


뒤쪽 폭포로 헤엄쳐간 다음 폭포 뒤에 숨겨진 공간에서 바위 벽을 타고 올라가 틈 사이로 들어가면 챌린지 무덤: 후라칸의 길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무덤 내부에 들어가서 앞으로 달리다 낭떠러지를 뛰어넘어 건넌 뒤, 우측 샛길로 들어가 벽화를 확인하고 되돌아나와 진행 방향으로 달립니다.


계속 가다보면 암벽 지대가 나오는데, 점프해서 바위 벽에 매달리고 우측 바위 벽으로 점프하여 라펠 흔들기로 건너편 땅으로 건너갑니다.


이후 계속 진행해서 벽타기, 갈고리 도끼 던지기 등을 활용해 암벽 지대를 건너가면 됩니다. 건너가서 앞으로 달려가면 점프해서 뛰어 내립니다.


뛰어내려 좌측 텐트 천 옆으로 향하면 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인공 자원들도 얻은 뒤 안으로 진입하면 본격적으로 후라칸의 길에 들어서게 됩니다.


해당 지역에서는 바람이 불고, 외길에 서 있을 때 바람이 불면 밑으로 추락하기 때문에 바람이 그친 뒤에 이동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떨어져도 다시 올라올 수 있으므로 타이밍을 보면서 건넙니다.


이제부턴 추락하면 바로 사망입니다. 흔들리는 밧줄 장식이나 깃발, 그리고 날아오는 낙엽 등으로 바람이 그치는 타이밍을 가늠하여 중간 지점까지 이동합니다.


중간 지점에서 대기했다 다시 바람이 그치면 앞으로 이동. 왼쪽 아래로 점프해서 내려갑니다.


밧줄 타래를 당기고 여기서도 바람의 타이밍을 보며 중간 지점까지 이동, 이후 멈췄다가 다시 건너갑니다.


갈고리 도끼로 건너가면 바위 벽에서 라펠링으로 하강하는 지점이 나옵니다.


▲ 챌린지 무덤: 후라칸의 길


내려왔으면 돌출된 나무에 올라 바위벽에 갈고리 도끼를 던져 매달린 뒤, 라펠 흔들기로 건너편 고리에 도끼를 던져 이동해서 다음 지점까지 이동합니다.


여기서 밧줄 타래 2개에 로프를 연결해서 윈치를 돌려 바람막이 천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로프를 끊어 바람막이 천이 다시 제자리에 돌아가게 하면서 움직임에 맞춰 바람을 막으며 건너편 바위 벽까지 이동합니다.


바위 벽을 타고 오르면 다음 바위 벽이 나오는데, 바람에 주의해서 이동합니다.


▲ 해당 구간 주요 퍼즐 장치.

암벽을 타다보면 매달려서 올라갈 때 회전 장치에 번개가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동하면 나무로 된 점프대가 보이는데, 올라서면 무너지며 미끄러지므로 슬라이딩 도중 점프해서 바위 벽에 매달려 올라갑니다.


이제 계속 진행하면 회전 장치의 날개까지 오게 됩니다.


날개가 멈출 때 로프로 날개를 고정합니다. 일정 시간 후에 로프가 끊어지므로 이 타이밍에 잽싸게 건너갑니다. 바람이 그치는 걸 기다릴 필요없이 계속 나아가면 됩니다.


이제 위로 올라가서 왼쪽으로 꺾어서 이동합니다. 날개의 상단부가 보이네요.


바람이 그치면 날개 위로 올라가서 밧줄 타래를 바람막이 천 옆의 나무 문에 달려있는 밧줄 타래와 연결합니다. 그럼 바람에 날개가 돌면서 나무 문이 내려옵니다. 이것 역시 끊어지므로 고정해야 합니다.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날개에서 다시 건너가 아래쪽 밧줄 타래로 향한 뒤, 나무문의 밧줄 타래에 로프 화살을 쏴서 로프를 고정합니다. 이제 이걸로 문은 계속 열려 있습니다. 다시 위로 올라갑니다.


로프 화살로 바람막이 천을 당긴 뒤, 움직임에 맞춰 다리를 건너가면 끝.


안에 들어가면 시대를 여는 자의 방패가 있어야할 곳이 텅 비어있습니다. 일단 우측으로 이동해서 벽화를 확인. 그리고 방패 뒤의 무덤 보상을 확인합니다.


스킬: 천 개의 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뒤의 문이 열리면서 무덤에서 빠져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상 뒤로 달려가 로프를 타고 내려가면 중간에 번개가 치면서 로프가 끊어집니다. 아래 다른 로프가 있으므로 해당 로프를 타고 이동.


이제 바람 신경쓸 필요 없이 암벽을 등반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건물에 들어가 왼쪽 통로로 이동하면 바로 밧줄 함정과 바닥 함정이 연달아 나오는데, 밧줄을 잘라 함정을 노출시키고, 바닥 함정은 밧줄 함정을 빠져나와 바로 점프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어려운 게 없습니다. 계속 길을 따라 이동하며 마지막 좁은 굴을 빠져나와 내려갑니다. 그리고 라펠링으로 하강합니다.


하강한 지점에서 앞으로 달려가 바위 벽에 갈고리 도끼를 던진 뒤 라펠 흔들기로 다음 지점으로 건너갑니다.


여기에 있는 좁은 문 안에 들어가면 이제 교단의 전사들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바로 전투를 벌이는 것이 아닙니다. 로딩이 끝나면 교단 전사들의 목소리가 들리는데, 일단 아래로 내려가 우→좌 순으로 문서와 벽화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문을 빠져나가면 교단의 전사들이 순찰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암살하거나 그냥 무쌍을 찍거나 편하신대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숫자가 꽤 되므로 적을 죽일 때 암살을 하면서 숫자를 줄이다가 전투를 벌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적들을 처리했으면 전사들이 뭉쳐있던 곳의 뒤의 나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그리고 좁은 통로를 지나면 또 다른 전사들이 서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리 중간 쯤에 오면 전사들이 나오므로 잠시 대기했다가, 전사들이 지나가면 바로 문 밖으로 나가도 되고, 남아서 적들을 모두 처리한 뒤 나가도 됩니다.


저는 전부 처치하고 문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문 안에 들어오면 시대를 여는 자의 방패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단의 전사들에게 발각이 되고,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교전 전에 왼쪽의 탁자 위에 놓여진 문서를 획득합니다. 달려오는 전사를 처치하고 습득해도 됩니다. 싸우다 보면 까먹을 수 있으니, 기억해두고 꼭 챙겨 갑시다.


달려오는 전사를 처리하고 뒤에 있던 궁수도 처치.


양쪽 바위에 궁수가 1명씩 있고, 사이에서 전사가 달려옵니다. 앞으로 이동하면서 궁수와 전사를 모두 처리합니다.


이후 지점에선 기름 단지 뒤에서 전사가 달려오는데 일단 단지를 터트리지 말고 전사를 처치.


이후 궁수가 자리를 잡고, 전사 한 명이 또 달려올 때 단지를 터트려서 처치합니다. 그리고 한 명이 더 오는데 마무리를 하고 코너를 돌면 또 다른 적들이 나옵니다.


바로 위쪽의 단지를 터트려서 적을 처치하고, 달려오는 적과 추가로 나오는 적들도 처리하고 동굴을 빠져나갑니다. 그러면 컷씬과 함께 예상치 못한 얼굴을 보게 됩니다.


루크가 나오고 트리니티의 병사들까지 나옵니다. 적들이 총을 꺼냈으니 저도 총을 꺼내야 겠군요.


바로 왼쪽 상단의 기름통을 터트려서 적들을 처리하고, 달려오는 적들을 하나씩 쏩니다.


그럼 플레어가 떨어지면서 헬기에서 적들이 하강하는데, 하강하는 동안 앞의 병을 주워들어 화염병을 만들고 떨어지는 장소에 투척해서 처리합니다.


남은 적들도 처리하고 아이템 습득까지 마쳤으면 위로 이동. 바위 벽이 보이므로 위로 올라갑니다.


누워있는 통나무 맡으로 지나가면 로딩 화면이 나타나며 해골 동굴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기다리고 있는 코리안카에게 결과 보고.


컷씬이 나옵니다. 컷씬이 끝나면 보상으로 결의의 활 - 영원한 수호자와 신치 치카의 전투복 - 의장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