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DLC 추가 임무: 집으로 가는 길 (무덤: 어머니 수호자 포함)

DLC 추가 임무 – 집으로 가는 길 공략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의 DLC 추가 임무 중 하나인 집으로 가는 길입니다. 해당 임무는 산 후안 수도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지도에선 의뢰인에 초승달 모양이 추가된 형태의 마커로 나타납니다. 진행을 위해선 본편 스토리를 모두 끝내야 합니다.

해당 글에는 DLC 챌린지 무덤인 ‘어머니 수호자’의 공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집으로 가는 길 공략

※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크기로 확대됩니다.

시작 위치: 수도원 게이트 베이스캠프

광장을 지나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애비가 호출합니다.

메인 스토리를 완료해야 해당 DLC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리아나 할머니가 본 미래를 좇아 이곳에 모인 일행들. 라라가 바닥에 생긴 터널로 가보기로 합니다.

구덩이 아래로 내려가면 트리니티 병사들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매의 눈(F4)이 2단계 이상일 때 사용하면 트리니티 병사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편합니다.

먼저 왼쪽에 홀로 서 있는 병사를 암살하고 오른쪽으로 크게 돌아서 홀로 서 있는 병사 밑에서 대기합니다. 옆에서 대화하는 두 명의 병사가 헤어지고 왼쪽으로 이동한 병사가 멈춰서면 수면 위로 올라가 홀로 있던 병사를 처치합니다. 이후 왼쪽 병사에게로 이동합니다.

암살하고 왼쪽으로 돌아서 두 병사 사이에서 잠수한 채로 기다립니다.

대화가 끝나고 왼쪽의 병사가 물가로 다가옵니다. 물가에 오면 2초 정도 뒤에 암살하고 위로 올라갑니다. 대화하던 병사가 화물 뒤에 서 있는데, 일단 무시하고 독가스 화살을 꺼내서 옆으로 살짝 이동하보면….

모여 있는 병사들 사이에 독가스 화살을 발사하여 가스를 살포하여 적들을 처리하고 남은 적은 총이나 활로 처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서 벽 위로 올라갑니다.

안쪽에는 장애물이 있는데 빨리 샷건을 꺼내서 파괴하면 뒤에 서 있던 병사도 뒤로 날아갑니다. 이후 멀리 있던 적을 총으로 쏘면 컷씬이 나오고 이후 기관총 사격이 시작됩니다.

엄폐물로 구르기를 하면서 피합니다. 안쪽에 들어서서 적들을 처리하고 통로를 빠져나오면 바로 앞에 파괴가능한 장애물이 보입니다. 샷건으로 부수고 아래로 내려가세요.

이제 여기서 몰려오는 적들을 처리하고, 적들이 나타난 방향으로 엄폐하면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2명의 적이 또 나타나는데 마저 처리하고 그 적들이 뛰어내린 곳으로 올라갑니다.

건축물 위로 올라가서 모여있는 기관총 사수와 호위병을 상대로 급습하면 컷씬이 나옵니다. 컷씬 이후 적 뒤로 진행이 가능한데, 이미 발동된 함정을 지나 나타나는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여 빠져나옵니다.

건물을 빠져나오고 달려서 암벽을 등반한 뒤 붉게 빛나는 조명탄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조명탄 옆에서 문서를 획득하고 무덤 안으로 진입합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쭉 달려서 나무 줄기를 잡고 건넌 뒤 오른쪽을 보면 고리가 달린 구조물이 보입니다. 갈고리 도끼를 이용해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그곳에는 벽화와 문이 있는데 문은 코옵(Co-op) 전용 문이니까 솔플에선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화만 확인하고 다시 길을 되돌아와 왼쪽의 나무 줄기에 갈고리 도끼를 던져 건너 암벽 등반을 합니다.

이후 바닥에 착지해서 문을 열면 고대의 건축물이 나타납니다. 안으로 진입하기 위해선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좌우의 퍼즐을 풀어 힌트를 얻고 가운데 윈치를 돌려 올바른 문양으로 맞추면 됩니다.

왼쪽의 문을 열고 천장이 내려오기 전에 재빨리 달려서 방 안으로 들어갑니다. 방 안에 동그란 원판을 밟으면 함정 일부가 일시적으로 비활성되는데, 이때 안으로 빠르게 들어갑니다.

수레에 엮인 밧줄을 제거하면 수레가 내려오면서 함정 일부가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그곳으로 빠져나와 아까 밟던 원판을 밟습니다.

문이 열리고 안에서 푸른 빛이 새어나옵니다. 문 옆 장치에서 수증기가 나오면 발을 떼고 공동으로 나옵니다.

바로 옆의 방도 마찬가지로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 원판을 밟아 비활성화된 함정 위를 재빨리 지나갑니다.

로프를 타고 건너편으로 넘어가 밧줄을 제거하고 마찬가지로 원판을 밟아 문이 열리면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마지막 방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원판을 밟습니다. 단 이곳의 원판은 거리가 어느 정도 되기 때문에 조금 더 기민하게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원판을 밟고 함정이 제거되면 재빨리 뛰어서 함정 위를 지나갑니다. 이후 수레의 밧줄을 잘라 함정을 제거하고 원판으로 돌아가서 활성화시키면 끝.

문이 열리고 세 문양의 모양을 확인한 뒤 윈치를 돌려 문양 모두가 들어간 그림을 12시가 오도록 맞춥니다. 판마다 문양이 달라지므로 영상과 똑같은 문양으로 돌리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모두 마치고 안으로 들어가면 통로가 나타납니다. 어렵지 않으니 가볍게 지나간 뒤 방 안으로 들어서면 거대한 여신상이 나옵니다.

여신상의 모습이 앞의 미니어처와 같아지도록 퍼즐을 돌려 맞추면 됩니다.

가운데 레버를 돌려 좌우 문이 열리게 하고, 우측 문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안에서 원판을 밟아 창살을 비활성화한 뒤 재빨리 뛰어넘어갑니다. 그리고 2층에 올라서면 퍼즐을 조작할 수 있는 2개의 장치를 만나게 됩니다.

먼저 뱀머리 장치를 밀어 퍼즐 조작부를 아래로 바꾼 뒤, 오른쪽 장치를 당겨 여신의 다리를 한칸 위로 올립니다.

이후 뱀머리 장치로 상단 조작부로 바꾸고 다리를 제일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가운데 공동으로 내려갑니다.

레버를 돌려 가운데 장치를 활성화시키고 2번 당겨서 끌을 든 팔과 다리가 제자리를 찾도록 합니다. 이제 다시 레버를 돌리고 왼쪽 방 안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방은 오른쪽 방보다 함정이 쉬우므로 쉽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DLC 추가 임무: 집으로 가는 길 (무덤: 어머니 수호자 포함) 79

여기선 왼쪽 장치를 당겨 팔을 우측 상단에 자리하도록 옮깁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DLC 추가 임무: 집으로 가는 길 (무덤: 어머니 수호자 포함) 80

그리고 왼쪽 장치를 밀어서 하단 조작부로 변경한 뒤 우측 장치로 다래를 제자리로 돌립니다.

이후 상단부를 조작하여 정을 든 손이 제자리로 가도록 한칸 아래로 내려주면 끝.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DLC 추가 임무: 집으로 가는 길 (무덤: 어머니 수호자 포함) 83

조각상이 제모습을 찾으며 앞의 다리가 열립니다.

안쪽으로 들어가 보상을 확인하고 획득합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DLC 추가 임무: 집으로 가는 길 (무덤: 어머니 수호자 포함) 86

보상 조각상 뒤에 문이 열리는데, 안쪽으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이번 DLC는 종료됩니다.

보상으로는 은빛 일격 – 달빛과 한밤의 보초병 – 예견자를 받습니다.

공략 메인 페이지 바로가기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공략 – 메인 페이지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