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반응속도를 빠르게! 패스트 핑보다 가벼운 패스타 핑 리버스

2014. 8. 1. 09:30

 

 

 

 PC방에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게임 반응 속도를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인 패스트핑(약칭 : 패핑)의 아이콘을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많은 PC방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입니다. AoS를 하거나 쟁을 하거나 FPS를 할 때 내 반응 속도가 아무리 빨라도 서버로 전송되는 속도가 느리다면 안되겠죠? 패핑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저 또한 옛날에 마비노기할 때 패스트핑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스킬 사이의 딜레이가 거의 없고, 패핑을 적용시키고, 해제할 때 따로 컴퓨터를 재부팅시키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패스타핑이라는 말은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패스타~핑 1.3

 패스트핑이라는 업체가 생기기 전에 가장 유명했던 프로그램은 패스타~핑이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한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이 생기고 유명해지자, 블레이드앤소울같은 게임에서도 프로그램의 매커니즘을 적용시켜서 출시하기도 했죠. 그만큼 당시에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게임의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영향이 얼마나 크냐면, 아직도 네이버에 패스타핑이라고 치면 1.3 버전이 검색되고, 각종 스팸 게시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패스트핑이 있음에도 왜 패스타핑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많을까요? 그만큼 가벼운 프로그램인데다가 성능 또한 우수했기 때문입니다. 패스트핑에 있는 군더더기 또한 없죠.

 저 또한 패스타핑을 쓰다가 패스트핑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려고 했다가, 종료하면 홈페이지 창이 뜨는게 짜증나서 삭제해버렸는데요. 패스타핑은 그런 문제가 없었죠. 다만 패스타핑의 문제는 스팸 게시글들로 인해 진짜 파일이 어떤 것인지 구별해서 받기가 힘들다는 점이었는데, 이 또한 현재 개발자 분께서 돌아오시고,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정식 등록된 이후로 문제점이 해결되었습니다.

 

 

 

패스타 핑 리버스 (FastaPing Rebirth)

  다시 태어났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패스타 핑 리버스는 기존 패스타 핑이 갖고 있었던 장점들을 모두 살리고, 새로운 기능 또한 추가시킨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안해도 된고, 프로그램이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익모델 또한 애드센스 2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전부이고, 오직 반응 속도 향상이라는 점에 주목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파일의 크기가 200kb(0.2mb)하지 않는다는 점만 보더라도 말 다한거죠.

 

 

 개인적으로 유용히 사용했던 패스타 핑이 이렇게 돌아와서 정말 기쁘고, 현재 개발자분께서 생활고+법적 소송 문제를 겪고 계시던데 잘 풀리셔서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  계속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