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벨 다이어트 종료! 4kg 감량했어요!

누벨 다이어트 한달 과정을 끝내다.

 

사실 글을 조금 더 빨리 썼어야 했는데, 많이 늦었네요. 누벨 다이어트를 끝낸지 약 1주일 이상이 지났고, 약 4kg 정도를 감량했습니다. 한달에 이정도면 정말 많이 뺀 것 같네요. 예전에는 갈비뼈가 살에 파묻혀서 잘 안보였는데, 이제 갈비뼈도 조금씩 흔적이 보입니다. 그런데 약간의 문제가 있네요.

 

감량을 하는데 살도 빠졌는데, 근육도 빠졌다는 사실. 열심히 운동을 했는데, 역시 감량과 동시에 근육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누벨 다이어트 종료! 4kg 감량했어요! - 1

쉐이크도 바닥까지 다먹었어요.

 

 

중간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면 쉐이크를 생각보다 빨리 먹었다는 것. 아무런 생각없이 한 숟가락 딱 맞춰서 끊어먹었는데, 그렇게 먹으니까 생각보다 더 먹었나봅니다. 누벨 다이어트 하시는 분은 칼같이 정확히 드시거나, 조금 덜 먹는 느낌으로 드셔야 할 것 같네요.

 

 

 

말로만 한 다이어트가 아니에요! 인바디 결과

 

다이어트 결과를 보여드리고자, 예전의 인바디와 3주차 때 측정했던 인바디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말로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에요!


누벨 다이어트 종료! 4kg 감량했어요! - 2

   


누벨 다이어트 종료! 4kg 감량했어요! - 3


가장 큰 성과라면 역시 체지방들이 줄어서 드디어 표준 영역에 들어섰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직도 복부 쪽에는 지방이 많아서 ‘표준이상’이지만요. 한 가지 문제점은 지방 감량을 하면서 운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근육량 또한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아래 근육 지방 조절을 보면 근육은 2.8kg 키우고, 지방은 5.0kg 줄이는 것이 최적이라는 것 같네요.

 

 

 

 

 

다이어트 완전 후기

 

여태까지 다이어트를 하겠다면서 식단 조절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는 느낌이 어떤 것인지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게 되었네요. 배고파도 참아야하는 것. 이번 다이어트를 통해 지방은 물론 근육도 빠졌지만 재미있는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앞으로는 이렇게 식단 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지 않겠지만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사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체구에 비해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살로 갔다면, 이제는 적정량의 식사를 하게 된 것 같아요. 지금의 몸을 계속해서 유지+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이제는 열심히 운동해야겠습니다. 다이어트는 재미있는 경험이었지만 한 번의 경험으로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식단 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는 운동과 유산소를 통해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