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컴2 공략 – 어벤져 업그레이드 7가지 팁


엑스컴2 공략 - 어벤져 업그레이드 7가지 팁

엑스컴2 어벤져 업그레이드 팁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XCOM2에서 저항군이 사용하는 함선인 어벤져는 모바일 형식으로 원하는 구간을 자신이 선택해서 시설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렇게 지어진 건물을 업그레이드해서 강화시킬 수 있겠죠. 그러나 처음에는 업그레이드보다 건설에 더 치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항군 통신을 빠르게 가져오기

시작하고 별다른 업그레이드가 없다면 엑스컴이 접촉할 수 있는 저항군은 3개지역(본거지 포함)밖에 없습니다. 접촉하는 지역이 적다면 보급품이 부족해지고 결국 병사들을 강화시키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저항군 통신을 빠르게 가져오면 접촉할 수 있는 지역들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게임 진행에 유리해집니다.

 


저항군 통신

 

 

실험실과 작업실은 난이도에 따라 다르게

예를 들어 낮은 난이도에서 실험실과 작업실이 전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낮은 난이도에서는 이것들이 없어도 연구하거나 발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이죠. 따라서 사이오닉 실험실이나 섀도 체임버를 먼저 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높은 난이도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하나를 연구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고 발굴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것들이 있으면 효율이 더 뛰어나죠. 그 중에서도 작업실을 개발하는 것은 기술자들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기술자들을 더 중요한 곳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외계인 잔해는 계속해서 치워라.

시설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잔해를 제거해야만 합니다. 힘들어도 처음 시작부터 잔해를 제거합니다.

 


잔해 치우기

잔해를 제거하면 외계인 금속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시설을 위한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나중에 공간이 부족해서 생기는 불이익(쓸데없는 대기 시간)들을 덜 수 있습니다.

 

 

게릴라 전술 학교 vs 고급 전술 센터

이것 또한 난이도에 의해 고려되어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외계인에게 부상을 입을 일이 적은 저 난이도에서는 게릴라 전술 학교를 먼저 지어서 병사들 개인의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전술 센터

그러나 고 난이도에서는 병사들이 부상을 당하기 쉽기 때문에 고급 전술 센터를 먼저 지어서 부상을 입더라도 빠르게 전투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해줍시다.

 

 

본거지의 신속 건설을 활용하라

본거지에서 정보를 탐색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본거지에서 정보 탐색하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중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시설을 건설할 때 그 시간을 빠르게 단축시켜줘서 병사들의 무장을 더 빠르게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기술자는 언제나 옳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게릴라 작전, 암시장, 본진 등에서 기술자들을 얻을 기회가 종종 있습니다. 기술자의 수는 절대적으로 부족하니 항상 기술자들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기술자들은 시설에 배치하는데도 필요하지만, 발굴하는데도 필요합니다. 특히 나중에는 잔해를 치우는데 2~3명의 기술자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