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단석과 진홍석은 뱀파이어 서바이벌(이하 뱀서) 캐슬바니아에서 얻을 수 있는 유물 아이템입니다. 해당 유물을 얻고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아주 강력한 캐릭터들 몇몇을 해금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흑단석과 진홍석을 얻으면 본편과 DLC 버전별로 무기들을 잠가버릴 수 있습니다.
흑단석과 진홍석 획득 방법
흑단석과 진홍석을 얻기 위해선 블랙 디스크를 얻은 뒤 동남쪽에 등장하는 레기온이라는 보스를 물리쳐야지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냥 물리치면 안되고, 맵에 존재하는 게이트 6개를 모두 열고 다음 게임을 시작하면 이후부터 흑단석과 진홍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기온에게 가는 길
비스트 게이트를 나와서 미라의 룬 마법진 위쪽 통로로 들어가 오른쪽으로 나온 뒤 아래로 쭉 내려가면 레기온이 나옵니다.
레기온
레기온은 무수한 악령의 집합체로, 악령들을 계속해서 떨어뜨리면서 공격합니다. 계속 본체를 공격하다보면 촉수 형태의 모습이 나타나게되고, 촉수가 보이는 시점부터 촉수 끝에서 레이저를 쏴서 공격을 합니다.
모든 악령들을 벗겨내고, 촉수의 본체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면 흑단석과 진홍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흑단석과 진홍석 유물 효과
흑단석과 진홍석 유물을 들고 있으면, 컬렉션에서 특정 버전의 무기들을 잠가버릴 수 있습니다. 무기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주사위나 새로고침이 어렵고, 개별적으로 최대 10개 까지만 봉인되는데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봉인 수는 줄어들지 않고 잠가버릴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또한 리자베스 바토리, 올록스, 데스, 드라큘라가 게임 중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변신하는 능력을 지니게 됩니다. 이렇게 변신한 캐릭터들은 다시 한번 조건을 만족시키면 캐릭터 화면에서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