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건너 친구들 모든 캐릭터 소개/도감

2015.02.18 10:00

   

길건너친구들 모든 캐릭터 도감

   

   

안녕하세요! 오늘은 길건너 친구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총 70개의 개성 넘치는 친구들이 있는데, 각각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이 자리를 통해서 알려드릴게요. 캐릭터들 중에는 특수한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들 또한 있는데, 그것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닭>

 

첫 번째 친구는 바로 닭입니다. 닭은 게임을 시작하면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친구인데요, 별다른 특징은 없지만 뛰어갈 때 꼬꼬 거리는 소리가 굉장히 귀여운 친구입니다.

   

   

   

 

<산타 치킨>

   

두 번째 친구는 바로 산타 치킨인데요, 닭하고 달라진 점은 머리에 산타 모자를 썼다는 점이고 눈 배경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곳곳에 크리스마스 트리에 쓰일만한 나무들이 보이네요.

   

   

 

 

<청둥오리>

   

세 번째 친구는 청둥 오리입니다. 오리 소리로 바뀐 것과 색깔이 다채로워진 것 외에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아기오리>

   

네 번째는 아기오리인데요, 병아리처럼 생겼지만 오리에요! 노란색이 통통 뛰어가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감성적 거위>

   

다섯 번째가 감성적 거위입니다. 감성 충만한 배경으로 바뀌고 헤어스타일이 멋있게 바뀝니다. 무슨 헤어스타일인지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네요. 그리고 뛸 때마다 내는 소리가….ㅋㅋ 들어보시면 압니다.

   

   

 

 

<키위>

   

여섯 번째 친구는 키위입니다. 키위를 할 때 특이한 것은 양들이 키위를 쳐다보고 있으며, 키위가 근처에 있을 때, 양들이 덜덜 떤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특별한 이야기가 숨어져 있는데, 그 부분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해드릴게요!

   

   

 

 

<똥싸는 비둘기>

   

일곱 번째 친구는 똥싸는 비둘기인데, 이 친구는 항상 돌아다니면서 똥을 싼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왜, 우리 주변에서 비둘기 많이 보지 않습니까. 저는 그런 비둘기 생각할 때마다 비둘기 똥이 생각났는데…^^;;

   

   

 

 

<들뜬 염소>

   

여덟 번째 친구인 들뜬 염소는 별다른 특징이 없지만, 뛸 때마다 염소 소리를 낸답니다.

   

   

 

 

<폭신폭신한 양>

   

아홉 번째 친구인 이 양 또한 소리가 바뀌는 것 외에는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검은 양>

   

열 번째 친구인 검은 양은 폭신폭신한 양과 친구입니다. (아닐지도.)

   

   

 

 

<암소>

   

열 한 번째 친구인 암소는 음메~ 하는 울음소리가 납니다.

   

   

 

 

<미친 황소>

   

열 두 번째 친구는 투우 경기에서나 볼 법한 황소. 뿔이 매우 위협적입니다.

   

   

 

 

<살찐 돼지>

   

열 세 번째 친구인 살찐 돼지는 토실토실하게 살이 오른 모습입니다. 삼겹살 먹고싶네요!

   

   

 

    

<순종말>

   

열 네 번째 친구인 순종말은 점프할 때마다 말 울음소리를 냅니다. 히히힝~

   

   

 

 

<유니콘>

   

열 다섯 번째 친구인 유니콘은 환상의 동물이죠! 여기서는 점프를 할 때마다 뒤에 유성처럼 꼬리가 생깁니다. 뛸 때마다 아름다운 빛깔의 꼬리가 보여요! 그렇다고 막 뛰어다니시다간 사망….:D

   

   

 

 

<길 강아지>

열 여섯 번째 친구인 길 강아지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강아지입니다. 친숙해 보이는 갈색 견이로군요!

   

   

 

 

<삽살개>

   

열 일곱 번째 친구인 삽살개. 삽살개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시죠?

   

   

 

 

<퍼그>

   

열 여덟 번째 친구는 가장 순한 개 중 하나라고 알려진 퍼그입니다. 못생긴 것이 매력적인 강아지!

   

   

 

    

<도지>

  

열 아홉 번째 친구인 도지는 게임을 플레이 하면 이상한 글들이 뜨는데 정확히 무슨 글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알게 된다면 추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늑대>

   

스무 번째 친구인 늑대는 어둠 속에 숨어있답니다.

어둑어둑한 시간에 숲길을 혼자 다니다가는 늑대 떼들이 나타날지도…!

   

   

 

 

<행운의 고양이>

 

스물 한 번째 친구는 행운의 고양이입니다. 행운을 가져다 주는 고양이인가요? 깔리면 죽는 것은 똑같지만요.

   

   

 

 

<불운의 고양이>

 

스물 두 번째 친구는 행운의 고양이와 페어를 이루는 불운의 고양이입니다.

행운과 불운은 늘 함께한다고 하잖아요?

   

   

 

 

<얼룩 고양이>

 

스물 세 번째 친구인 얼룩 고양이는 얼룩 줄무늬가 매력적인 고양이입니다. ^^

   

   

 

 

<갈색 토끼와 회색 토끼>

  

스물 네 번째 친구와 스물 다섯 번째 친구는 갈색 토끼와 회색 토끼입니다.

외형상의 차이점 외에는 별다를 것이 없어서 묶었습니다.

   

  

 

 

<예쁜 토끼>

   

스물 여섯 번째 친구는 예쁜 토끼입니다. 핑크 빛의 아름다운 이 토끼 주변에는 하트가 둥실둥실 떠다니는데요, 죽을 때 이 하트가 깨져버린다고 하니까 죽지 않도록 잘 조종해줘야겠죠?

      

 

 

 

<카피바라>

   

스물 일곱 번째 친구는 카피바라입니다. 이 친구는 길건너 친구들을 하면서 처음 들어본 동물인데, 카피바라는 무려 '초원의 지배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개구리 친구들>

   

개구리들 또한 외형상의 변화와 소리 외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어서 묶었어요! 순서대로 나무 개구리, 습지 개구리, 사막 개구리, 밀림 개구리입니다. 스물 여덟부터 서른 한 번째까지의 친구들이죠!

   

   

 

 

<펭귄>

   

서른 두 번째 친구는 펭귄입니다. 시원한 눈 배경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플래피 피시>

   

서른 세 번째 친구는 플래피 피시입니다. 이 캐릭터만 모르고 안찍어놨네요 ㅠㅠ 플래피 피시의 특징은 육지에 나온 물고기가 파닥거리듯이 점프할 때마다 머리를 사방팔방으로 돌리면서 팔딱거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진짜 물고기같은 생동감이 있어요!

   

   

 

 

<빠른 거북이>

   

서른 네 번째 친구는 빠른 거북이입니다. 별다른 특징은 없어요. 근데 특이한 것은 소리가 없으면서 시각적인 효과도 없다는 것. 하긴, 거북이가 빨라진 것만으로도 대단한 일이죠.

   

   

 

 

<잽싼 달팽이>

   

서른 다섯 번째 친구인 달팽이도 빠른 거북이처럼 아무런 소리를 내지 않지만, 앞으로 진행할 때마다 달팽이 특유의 점액질이 나타납니다. 잘 보면 내가 어떻게 움직였는지도 알 수 있어요!

   

   

 

 

<벼룩>

   

서른 여섯 번째 친구인 벼룩은 길건너 친구들에서 가장 작은 캐릭터입니다.

잘 안보여서 뚫어져라 쳐다봐야되요!

   

   

 

 

<정신나간 할아버지>

   

서른 일곱 번째 친구인 정신나간 할아버지는 미친 소리를 많이 한답니다. 앞으로 가다보면 의미 불명의 정신나간 소리들을 중얼거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연예인>

  

서른 여덟 번째 친구인 연예인을 하게되면 기자들이 카메라를 들이대면서 찰칵찰칵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잘나가는 놈>

   

서른 아홉 번째 친구인 잘나가는 놈은 야구 배트를 들고 다니는데, 가끔씩 왼쪽 화면에서 날아오는 공을 받아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이미지에 보시면 하얀색 공이 빨간 차쪽을 지나 날아가려는 모습이 보이시죠? 이럴 때마다 주변에서 환호 소리도 들린답니다.

   

   

 

 

<선수>

   

마흔 번째 친구는 농구 선수입니다. 계속해서 공을 튀기고 있죠. 저는 게임할 때 동생 옆에서 드리블로 화려하게 피하면서 지나갑니다~ 골~~인! 하는 헛소리를 하면서 했다죠.

   

    

   

 

<미치광이 마법사>

   

마흔 한 번째 친구는 미치광이 마법사입니다. 간달프처럼 생겨서 정신이 나갔는지, 주변에 물체가 보이면 마법으로 지져버리는 것을 특징으로 갖고 있어요!

   

   

 

 

<어둠의 군주>

   

마흔 두 번째 친구인 어둠의 군주를 선택하게 되면 새빨간 화면에서 가끔씩 식물 부분에서 불꽃이 치솟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어둠의 군주라고 하길래 반지의 제왕의 사우론이 연상되었는데, 실제 로브를 뒤집어 쓴 생김새는 보면 반지의제왕 속 나즈굴이나 스타워즈의 황제가 생각나죠.

   

   

 

 

<도굴꾼>

   

마흔 세 번째 친구인 도굴꾼을 선택하게 되면 야밤에 등만 하나 켜둔채 총총 뛰어가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땅을 팔 수 있게끔 준비되어 있네요. 그런데, 이렇게 야밤에 다니다간 무서운 일이 생길지도?!

   

   

 

 

<유령>

   

마흔 네 번째 친구인 유령 또한 도굴꾼과 마찬가지로 한 밤중이 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유령의 몸에서 나는 기이한 빛 말고는 어둠 뿐이군요! 유령의 취미는 놀래키는 거라는데…!

   

   

 

 

<흡혈귀>

   

마흔 다섯 번째 친구인 흡혈귀는 박쥐로 변신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흡혈귀=박쥐는 옛날부터 성립되어왔던 공식이잖아요? 공식은 지켜져야 합니다! (단호)

   

   

 

 

<프랑켄슈타인>

   

마흔 여섯 번째 친구인 프랑켄슈타인을 하면 옛날의 흑백영화같은 모습으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사실 프랑켄슈타인은 괴물을 만든 박사 이름이고 괴물에게는 이름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괴물을 프랑켄슈타인으로 착각하고 계시더라고요.

   

   

 

 

<좀비>

   

공포 영화에서 뺄 수 없는 약방 속 감초! 마흔 일곱 번째 친구는 좀비입니다.

프랑켄슈타인과 많이 비슷해보이네요. 플레이하면 좀비의 괴성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표본 115>

   

마흔 여덟 번째 친구인 표본 115는 외계인이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표본 115를 플레이할 때는 암소가 등장하는데, 근처에 캐릭터가 있으면 외계굉선에 빨려들어가는 듯한 모션을 취합니다.

표본 115에서 이동할 때 뾱뾱 소리가 굉장히 재밌어요!

   

   

 

 

<녹슨 로봇>

   

마흔 아홉 번째 친구인 녹슨 로봇은 어렸을 적에 갖고 놀던 장난감과 똑같은 모양이네요. 녹이 슬어서 삐꺽거리는 듯한 움직임… 정말 정겹습니다. 녹슨 로봇의 특징은 죽을 때 몸이 폭파하는 거에요!

   

   

   

 

 

<용>

   

쉰 번째 친구인 용은 파괴의 화신입니다. 동양의 용과 달리 서양의 용들은 악마들과 관련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항상 사악한 역할로 등장하죠. 길건너 친구들에서의 용 또한 불을 뿜어내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랍니다.

   

   

 

<ANDROID ROBOT (안드로이드 로봇)>

   

쉰 한 번째 친구인 안드로이드 로봇으로 플레이하면 눈 배경으로 바뀌게 되는데, 과자 세상으로 온것처럼 달콤한 사탕과 과자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 색깔 또한 갈색으로 바뀌는데, 초콜릿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근데 개인적으로 X색같아요. ㅠㅠ

   

   

 

 

<캥거루>

   

쉰 두 번째 친구인 캥거루를 플레이하면 사막 배경으로 바뀌게 됩니다. 물에서는 악어가 둥둥 떠다녀요. 사막 배경에서 악어 머리 쪽에서 물로 뛰어 내리면 물에 빠지지 않고 악어가 잡아먹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리너구리>

   

쉰 세 번째 친구는 오리너구리입니다. 캥거루하고 별다른 것은 없어요!

   

   

 

 

<바늘두더지>

   

쉰 네 번째 친구인 바늘두더지를 플레이하면 사막에서 검은색의 벌레들이 뭉쳐있는 곳들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앞에 바늘두더지를 위치시키면 길다란 혓바닥으로 낼름낼름 잡아먹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사막 캐릭터 중에서 제일 예쁜 듯!

   

   

 

 

<웃는물총새>

   

쉰 다섯 번째 친구인 웃는물총새는 다른 사막 캐릭터들과 비슷합니다!

   

   

   

 

<웜뱃>

   

쉰 여섯 번째 친구인 웜뱃은 오소리과의 동물이라고 하는데, 여기서는 마치 곰처럼 생겼네요.

디자인 미스인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코알라>

   

쉰 일곱 번째 친구인 코알라는 똥그란 눈이 참 인상적입니다!

   

   

 

 

<딩고>

   

쉰 여덟 번째 친구인 딩고는 야생화된 개로 오스트레일리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귀여운 생김새와 달리 성격이 매우 공격적이라고 하네요!

   

   

 

 

<앵무새>

   

쉰 아홉 번째 친구인 앵무새를 플레이하면 중간에 앵무새들이 날아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에뮤>

   

예순 번째 친구인 에뮤는 타조하고 비슷하게 생긴 대형 주조류라고 합니다. 하늘을 날지 못하고 달리는 새인가봐요! 현생종으로는 딱 1종만 남아 있다고 하네요. 멸종위기의 희귀새라고 해요.

   

   

   

 

<FORGET-ME-NOT>

   

예순 한 번째 친구인 이 친구는 따로 포스팅해서 다루도록 할게요. 굉장히 독특한 친구입니다. ^^

   

   

 

 

<EPOCH>

   

예순 두 번째 친구인 에포치는 미래의 로봇 같아요. 용과 마찬가지로 자기 정면에 있는 것을 총으로 쏘는 취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조심해야겠어요~

   

   

 

 

<DISCO ZOO>

   

예순 세 번째 친구인 디스코 주는 코끼리입니다. 음악을 아주 좋아하는 친구인데다 동물원의 인기스타인 것 같아요. 이 친구를 플레이하면 동물 친구들이 총 출동하게 되고, 가끔씩 조명과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동물들이 댄스를 춘답니다.

   

   

 

 

<힙스터 웨일>

   

예순 네 번째 친구인 힙스터 웨일은 개발사 캐릭터 입니다. 개발사 명칭이 Hipster whale이라고 하나봅니다. 안경을 쓴 고래가 카메라를 찰칵거리면서 이동하죠. 이동할 때 철썩 거리는 이펙트는 덤!

   

   

 

 

<선물상자>

   

예순 다섯 번째 친구인 선물 상자는 산타 치킨이 있어야 얻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평범한 상자라고 생각하시면 오산! 잘 보시면 밑에 발이 달려있어요!

   

   

 

 

<게>

   

예순 여섯 번째 친구인 게는 와리가리를 잘 하면 얻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게임하면서 열심히 좌우좌우 하시면 게임이 끝나고 얻을 수 있을 거에요. 딱딱거리는 소리가 재미있는 친구.

이동도 옆으로 이동하는 것이, 명명백백히 게입니다.

   

   

 

 

<낙하곰>

   

사막 친구들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친구인 낙하곰은 예순 일곱 번째 캐릭터입니다. 사막에서 플레이할 때 가끔씩 지나가는 친구를 깔아뭉개는 곰이 한마리 있는데, 바로 이놈입니다. (내 기록… ㅠㅠ)

깔려 죽어야만 얻을 수가 있어서, 얻기 위해선 반드시 희생이 필요해요!

   

   

 

 

<ANDY SUM>

   

예순 여덟 번째 캐릭터는 개발자 캐릭터인 ANDY SUM입니다. 평소에 ???로 되어있지만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얻을 수 있어요! 플레이 할 때 뒤에 유니콘 꼬리처럼 띠가 생기고, 몸을 한바퀴 회전시킬 때도 있습니다.

개발자 캐릭터 획득방법은 따로 포스팅할게요!

   

   

 

 

<BEN WEATHERALL>

   

예순 아홉 번째 친구입니다. 두번째 개발자 캐릭터이죠. 뛸 때마다 주변에 풍선과 같은 것이 위로 두둥실 떠올랐다 사라집니다. 죽을 때는 풍선들이 사방으로 튀네요!

   

   

 

 

<MAT HALL>

   

일흔 번째 친구인 MAT HALL을 플레이하면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특징은 없네요.

은근히 별거 없어보이는 개발자 캐릭터입니다.

   

   

 

 

<돼지저금통>

   

마지막으로 결제를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인 돼지저금통입니다. 구매하면 길가에 5원짜리 동전들이 생기게 됩니다. 돼지저금통이 점프를 하면 주변에 동전들이 흘러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따로 포스팅으로 다룰게요!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5.02.19 20:21 신고

      총 71개의 캐릭터라 캡처하는 것도, 올리는 것도 조금 힘들었어요 ㅠㅠ

  • 프로필 이미지
    ㅁㄴㅇㄹ
    2015.02.19 16:58 신고

    도지가 아니라 도기랍니다!
    외국 밈(우리나라로 치면 합성 필수요소)들중 하나인데
    구글에 Doge라고 치시면 이미지에 많이 나올거에요

    • 프로필 이미지
      2015.02.19 20:24 신고

      그렇군요! 그런데 게임 속에서 정식명칭이 '도지'라고 나오기 때문에 그대로 표기할게요. 정보는 감사합니다. ^^*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