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하며 오손도손하게 플레이 가이드
이번 이벤트의 신규 픽업은 우미카와 츠바키(가이드)입니다. 시점은 메인 스토리 백화요란 1장 이후로 보이며, 이벤트는 스토리/챌린지로 진행됩니다.
스토리
백귀야행으로 수학여행을 떠나는 게헨나 학생들.
그리고 아무런 준비 없이 게혠나 학생들을 맞이하게 된 마츠리운영관리부!
과연 마츠리운영관리부는 가이드들의 도움을 받아
천방지축 사고뭉치 게헨나 학생들을 성공적으로 안내할 수 있을 것인가?
이벤트 아이템 | 보너스 +25% | 보너스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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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귀야행 기념 카드 | 우미카, 츠바키(가이드) | 렌게, 마코토, 아코, 유카리, 이로하, 이부키, 이오리, 치나츠, 치세, 카에데, 카호, 키쿄, 피나, 히나 |
보너스 +30% | 보너스 +15% | |
수학여행 안내 계획표 | 츠바키(가이드) | 렌게, 이로하, 치나츠, 치세, 카에데, 카호, 히나 |
가이드 깃발 | 우미카 | 마코토, 아코, 유카리, 이부키, 이오리, 키쿄, 피나 |
이벤트 자체의 효율은 뛰어나다고 하지만, 이번 이벤트 픽업 학생인 우미카와 츠바키(가이드)의 성능이 좋지 않아 선뜻 뽑기에는 아쉽죠.
게다가 선도부와 만마전 학생들이 포함되었다고는 하나 비주류 학생들 여럿이 보너스 학생들로 편성되어 있어 높은 보너스를 뽑아내기가 힘듭니다. AP 충전 등은 적당히 사용하시는 게 좋아보이네요.
퀘스트 공략
이번에 획득 가능한 오파츠는 에테르, 안티키테라 장치, 만드라고라, 파에스트로 원반입니다.
최대 보너스 상태일 때는 9~12지역에서 9지역 효율이 가장 좋으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보너스를 최대로 맞추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갖고 있는 오파츠들의 수량을 보면서 적당히 맞춰 도시면 됩니다.
카드 뽑기
백귀야행 기념 카드를 이용해 카드 뽑기가 가능합니다.
카드는 한 장 뽑을 때마다 재화가 200→210→220→230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효율성을 위해 카드 뽑는 방법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카드 1장 뽑기 [■□□□]
카드를 1장만 뽑고 카드 셔플을 이용해 새 카드를 섞는 방법입니다. 매번 뽑을 때마다 카드 뽑기로 소모되는 재화가 200밖에 들지 않으므로 재화를 최대한 아낄 수 있지만 모 아니면 도 수준의 운에 의존하는 방법입니다.
SR 뽑기[★□□□] – 추천
저점은 높이고 고점은 낮추는 방법으로 SR이나 SSR이 뽑히면 바로 카드 셔플해서 새 카드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좋은 카드들을 적당히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모험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보상을 얻기 위해선 SR 뽑기가 좋습니다.
카드 4장 뽑기 [■■■■]
모든 카드를 뽑고 카드 셔플을 하는 방식. 딱히 장점은 없지만 하나씩 뽑기 귀찮은 사람, 카드 내용들이 다 궁금한 사람, 가끔 나오는 카드 비틱[★★★★]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한 번 해봐도 좋을지도.
이벤트 자체의 효율은 좋은 편이므로 보너스 효율을 어느 정도 챙길 수 있으면 열심히 카드를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챌린지 공략
각 챌린지를 초회 클리어 시 청휘석을 주며, 챌린지3까지 클리어하면 챌린지EX가 나타납니다. 챌린지3까지는 도전 과제가 있지만 챌린지EX에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3별 획득에만 주력하시면 됩니다. 3별은 여러차례 플레이해서 하나씩 따로 딸 수 있으므로 스펙이 낮다면 여러 번 클리어해서 따는 걸 노려봅시다.
챌린지1 – 백야당 뒤편 소정원
임무 정보
적 정보
게헨나 선도부원 (SG) [일반/경장갑], 게헨나 선도부원 (AR) [일반/경장갑]
게헨나 선도부원 (SR) [일반/경장갑], 게헨나 선도부원 (AR) [일반/경장갑]
게헨나 선도부원 (SR) [일반/경장갑], 길거리 망량즈 (RL) [일반/경장갑]
게헨나 선도부원 (AR) [일반/경장갑]
도전 과제
105초 이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챌린지 1 공략
다툼 중인 선도부원과 망량즈를 쓰러뜨리며, 축제의 평가 게이지를 0이 되지 않도록 유지해 봅시다.
일부 선도부원은 공격하면 반격해 옵니다.
다툼 중인 선도부원과 망량즈를 쓰러트려야 합니다. 일반 공격은 전부 immune(면역) 처리되기 때문에, EX 스킬과 1스킬로만 처치해야 합니다. 범위 학생들을 넣으면 좋고, 2웨이브에서 코하루가 있다면 회복시켜서 좌측 하단의 백귀야행 게이지를 채웁시다.
웨이브마다 머리 위에 체력바가 없는 선도부원이 있는데, 이들을 공격하면 반격해옵니다. 2웨이브까지는 광역기로 처치할 수 있어서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마지막 3웨이브에선 이들을 공격하면 뒤에서 증원군이 나타납니다.
증원군이 굉장히 강력하므로 3웨이브에서는 체력바가 있는 망량즈와 선도부원만 공격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학생
무츠키, 호시노(수영복), 아카리, 코하루, 시로코(수영복), 나기사
웬만한 유저들이 있을만한 학생들로 했습니다. 위 학생 중 없는 것이 있다면 적당한 광역 폭발 딜러를 넣으면 됩니다. 참고로 히비키처럼 시간차를 두고 여러발 나가는 것은 적의 증원군을 부를 수 있기 때문에 피합시다.
챌린지 1 동영상
챌린지2 – 추억의 거리 샛길
임무 정보
적 정보
우미카 [신비/특수장갑], 츠바키(가이드) [관통/중장갑]
한냐 가면의 망량즈 [일반/경장갑]
도전 과제
120초 이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챌린지 2 공략
적들의 소환물은 점점 더 강해집니다. 소환물을 빠르게 처지하세요.
우미카, 츠바키(가이드), 한냐 가면의 망량즈와 싸우게 됩니다. 츠바키(가이드)는 서포터로 맵에 등장하지 않으며, 실질적으로 우미카와 한냐 가면의 망량즈와 전투하면 됩니다.
보스몹은 우미카입니다. 우미카는 EX로 폭죽 발사 장치를 소환하고 1스킬로 발사 장치를 가동합니다. 스킬 타임은 아래와 같습니다.
- EX: 매 40초 – 03:19, 02:39, 01:59…
- 1S: 소환 후 약 25초 뒤
빠르게 처치하기가 어렵다면 발사 시간이 되기 전에 폭죽 발사 장치를 파괴하면 됩니다.
추천 학생
하루나, 호시노(수영복), 하레(캠핑), 아루, 시로코(수영복), 아코
아루를 넣었지만 캐릭터들의 화력이 강한 유저라면 카요코(새해)를 넣어서 하루나를 강화시켜도 됩니다. 하루나가 없다면 다른 단일 타게팅 신비 학생을 하나 넣어서 우미카를 처치하면 됩니다.
챌린지 2 동영상
챌린지3 – 공연 무대 뒤편
임무 정보
적 정보
무자비한 길거리 망량즈 [일반/경장갑], 강화 스위퍼 [일반/중장갑]
길거리 망량즈 (MG) [일반/경장갑], 길거리 망량즈 (RL) [일반/경장갑]
도전 과제
120초 이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챌린지 3 공략
스위퍼는 EX 스킬에 피격될 때마다 넉백되고 사망 시 주변에 피해와 디버프를 적용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스위퍼가 적 근처에서 사망하도록 EX 스킬을 사용해 보세요.
스위퍼를 잘 활용해야 하는 챌린지. 다가오는 스위퍼는 무조건 1데미지를 입으며 타수마다 뒤로 밀려납니다. 즉, 많은 타수를 때릴 수 있는 학생이 유리하며, 스위퍼가 터지면 주변에 피해와 디버프를 주므로 잘 처리해야 합니다.
네루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천 학생
아루, 호시노(수영복), 아즈사, 네루, 후우카(새해), 히마리
히나(드레스)가 있다면 아루 대신 넣어도 좋습니다.
챌린지 3 동영상
챌린지EX – 백귀야행 기념관 뒷문
임무 정보
적 정보
한냐 가면의 망량즈 [일반/탄력장갑], 길거리 망량즈 (MG) [일반/탄력장갑]
길거리 망량즈 (RL) [일반/탄력장갑], 탄력장갑 길거리 망량즈 (SG) [일반/탄력장갑]
챌린지 EX 공략
우미카의 폭죽 발사 장치를 지원하면서 축제를 방해하는 망량즈를 처지하세요.
축제 준비가 25%씩 달성할 때마다 적과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와 해로운 효과를 다양하게 부여합니다.
적 보스 한냐 가면의 망량즈는 포탑이 입는 피해를 같이 입습니다.
우미카의 폭죽 발사 장치와 망량즈의 발사 장치가 서로 겨룹니다.
한냐 가면의 망량즈는 포탑 피해를 공유하지만 망량즈의 포탑은 폭죽 장치 이외의 것으로 타격이 불가능. EX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방깎 등이 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학생들을 견제하면서 발사 장치를 지키고, 발사 장치에 버프를 거는 방식으로 플레이합니다. 다가오는 망량즈는 학생들을 공격하므로 세미 탱커를 앞세우고 뒤의 딜러와 버퍼를 이용하여 딜을 하고 버프를 겁시다.
추천 학생
하레(캠핑), 하나코(수영복), 체리노, 코하루, 아코, 시로코(수영복)
하나코(수영복)은 다가오는 적들을 쓰러뜨리기에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망량즈를 막으면서 하레(캠핑), 아코로 발사 장치에 열심히 버프를 발라보도록 합시다.
또한 발사 장치가 파괴되지 않도록 열심히 코하루로 힐을 합시다.
이번 챌린지는 뭔가 쉬우면서도 어려운..기묘하네요
그래도 전보다는 괜찮았던 ㅋㅋ
네 맞아요. 기믹에 더 집중한 느낌이 있죠. 대신 기믹 신경 안쓰고 무지성으로 찍어 눌렀던 구간에서도 엥?? 하는 경우가 생겨서 어렵나?? 하는 생각이 들었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