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쿠와크 야쿠 챌린지 무덤: 울부짖는 동굴

2020. 11. 20. 09:00
반응형

쿠와크 야쿠 챌린지 무덤 - 울부짖는 동굴 공략

쿠와크 야쿠 지역에 존재하는 유일한 챌린지 무덤인 울부짖는 동굴입니다. 이번 동굴의 특징은 진입 도중에 늑대 무리가 나와서 전투를 벌여야한다는 것입니다. 전투를 벌이고 안으로 진입하면 퍼즐을 풀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쿠와크 야쿠 - 기타 공략 링크

스토리

쿠와크 야쿠 지역

지하 묘지 1

조각: 나인 스트라이드의 부츠

챌린지 1

밑바닥 인생

지하 묘지 2

조각: 우르쿠의 콘도르 목도리

챌린지 2

원유 폭발

사이드 퀘스트

외래 침입종

챌린지 3

신의 토템

가방 및 지도

유물, 문서, 벽화 위치를 표시


입장 방법

시작 위치 : 쿠와크 야쿠 유적

캠프에서 일어나면 몸을 돌려 계단 쪽으로 이동합니다. 계단을 올라가다 오른쪽의 사냥터로 이동하는데 사냥터에 들어서선 왼쪽에 붙어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해골된 무덤 표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들어갑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길이 끊기는데 뛰어내리면 물에 빠집니다. 물에서 빠져나와 동굴에 들어서면 바람이 세차게 부는데 앞은 함정입니다. 왼쪽의 샛길로 올라가 건너갑니다.


불에 타오르는 곳에 들어서는데, 여기서 왼쪽아래로 이동하면 미끄러져 내려갑니다. 길 끝에서 점프해서 암벽에 매달린 뒤 라펠링으로 내려갑니다.


그다음엔 돌출부를 잡아 옆으로 이동한뒤 마찬가지로 암벽에서 라펠을 이용해 내려옵니다. 그리고 바닥에서 틈 안으로 들어갑니다.


라라가 기어가면서 컷신으로 늑대를 마주하게 됩니다. 이벤트가 끝나고 나온 곳에서 건너편으로 점프하면 돌이 깨지면서 바닥에 떨어집니다. 이내 늑대들이 습격해옵니다.


먼저 오른쪽 구석에 붙어서 정면으로 오는 2마리를 처리합니다. 바로 왼쪽에서도 한 마리가 오니 처리하고 다시 정면을 봅니다.


마지막 한 놈이 다가옵니다. 처리하면 끝. 총 4마리의 늑대입니다. 사체 파밍을 하고 근처 둔덕에 올라가 벽화를 봅니다. 이후 불이 타오르는 곳으로 이동.


밧줄 타래를 연결해서 건너가면 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서 위 암벽을 등반해서 올라갑니다.


암벽에서 좌회전하면 생존 물품과 또다른 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몸을 돌려 반대로 가면 새로운 베이스캠프를 발견하게 됩니다.


울부짖는 동굴

베이스캠프를 지나 달려가면 공동이 있고 건너편으로 건너갈 수 있는 기둥 다리가 놓여져 있습니다. 세찬 바람 때문에 다리를 이용하지 못하므로 다리 밑의 벽돌을 밟고 2단 점프하여 올라갑니다.


본격적인 퍼즐 구간입니다.


우측의 윈치를 돌려 문을 열어 바람이 불게 합니다. 길 가운데의 추가 좌우로 움직이는데 라라 쪽으로 왔을 때 추에 매달려서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여기서도 윈치를 돌려서 불을 끕니다. 그런데 가운데 장애물이 있어 지나가지 못하므로 일단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건너편 쪽에서 추가 오길 기다렸다가 밧줄 타래에 화살을 쏴서 추를 라라 쪽으로 당겨주면 원심력으로 추가 돌아가면서 장애물을 파괴합니다.


이제 문을 닫아 추를 고정시키고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여기는 추로 문이 막혀있으므로 문을 열 수가 없습니다. 추 옆의 돌을 밟고 돌출부를 잡은 뒤 추로 건너가 바닥으로 착지하여 아까 멈춘 추에다 로프 화살을 연결합니다.


건너가다 중간에 착지하고 조작 가능한 윈치 쪽으로 달려갑니다. 윈치를 돌리면 문이 열리고 추가 바람에 이동하면서 연결한 추가 떨어져 나갑니다. 사실 밧줄이 끊어지는 게 맞을 거 같은데.

문을 닫고 마지막 윈치로 달려갑니다.


윈치를 조작해서 길 가운데의 불을 끄고 제단으로 향합니다.


제단에 올라가면서 금광석 2개를 먹습니다.


보상으로 스킬 <후라칸의 숄>을 얻습니다.


나가는 법

왔던 길을 되돌아가 세찬 바람이 불던 구역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꺾어 숨겨진 틈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암벽 등반으로 올라가서 계속 일직선 길을 뛰어갑니다.


가다보면 바닥에 물이 고여있는 공동에 들어가는데 해당 구역에서 암벽을 등반합니다. 암벽이 꽤 길게 이어지는데, 여길 빠져나오면 익숙한 곳입니다.


라라가 미끄러져 내려갔던 곳이네요. 계속 직진해서 뛰어가면 처음 물에 빠졌던 곳에 도착합니다.


바위를 박차고 올라가면 등반 가능한 암벽이 보이는데 등반해서 올라가면 바깥으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