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보조 임무: 감성과 지성

파이티티(비밀의 도시) 보조 임무 - 감성과 지성 공략

파이티티에서 진행하는 보조 임무 중 가장 볼륨이 긴 임무입니다. 해골 동굴이 열린 이후 받을 수 있으며, 왕의 뿔피리, 구세주의 애뮬릿, 챔피언의 활 3가지를 구해야 합니다. 챔피언의 활부터는 산 후안 수도원 스토리 진행 이후에 진행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파이티티 - 기타 보조 임무 링크

보조 임무 1

죽은 자의 주사위

보조 임무 4

과부의 눈물

보조 임무 2

집행 유예

보조 임무 5

고대 연구

보조 임무 3

자유

보조 임무 6

감성과 지성


수주 방법

시작 위치: 해골 동굴

파이티티 스토리를 진행하면 해금되는 해골 동굴에서 베이스캠프 앞에 앉아있는 우추와 대화해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감성과 지성

첫 번째 부탁은 왕의 뿔피리를 구하는 것입니다.


동굴 밖으로 나가 로프를 타고 내려가 아이들이 물놀이 하는 곳을 가로지릅니다.


초가집 오른편으로 붙어서 가다가 돌담이 나오면 왼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아이가 일어나며 컷씬이 시작됩니다.


쿠쿨칸 교단의 만행이 나오고 라라는 독에 걸린 어머니를 위해 약초를 구해주고 형을 찾아본다고 합니다.


텃밭을 가로질러 시장으로 향하면 대화하는 두 아주머니가 있는데, 빨간 옷을 입은 아주머니에게 말을 걸면 단서를 줍니다.


뒤로 돌아 큰 계단으로 쭉 올라가서 계단 끝 왼쪽에 서있는 간수에게 가면 컷씬이 시작됩니다.


이 간수가 싫어하는 야밀이라는 꼬마 아이를 찾아갑시다. 다행히 근처에 있네요.


카메라를 돌려 노란 빨랫감 뒤에 있는 아이들에게 가서 말을 겁니다.


나이프를 위에 던져서 곤란해 하는 아이를 도와준다고 하는 라라.


나이프를 꺼내주고 말을 걸면 보답으로 간수의 시선을 끌어줍니다.


간수가 없는 사이 아이를 구해주고 약초를 얻습니다. 이제 카빌의 집으로 복귀합시다.


툴툴대는 카빌에게 아내가 한소리 하고, 왕의 뿔피리를 받게 됩니다. 이제 해골 동굴로 돌아가 우추에게 말을 겁시다.


나머지 임무에 대한 정보를 넌지시 흘리는 우추.


결국 라라가 구세주의 애뮬릿도 구해주기로 합니다.


베이스 캠프가 있으면 바로 낚시 지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동하면 라라와 나무 한 그루가 보이는데 나무를 타고 올라갑니다.


보조 임무가 활성화되기 전에는 잠겨 있던 동굴이 열려있습니다. 이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수집품을 획득하고 안으로 들어가 화로 옆에서 또 다른 수집품을, 그리고 막다른 길에서 벽화를 확인합니다.


옆의 약한 벽을 무너뜨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밧줄 함정이 나옵니다. 2개가 연속으로 나오므로 해체하고 앞으로 구르고 또 이동하면 밟게 되있습니다. 앞으로 구른 뒤 바로 해체하면 됩니다.


그 다음 방 오른쪽에서 유물을 얻고 왼쪽에서 문서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옆의 벽을 타고 윗공간으로 들어갑니다.


절반쯤 닫힌 문 안쪽으로 들어가면 금광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금광석 조각을 얻고 나와서 아래쪽으로 향하는 통로로 들어서면 망코의 유해가 들은 석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려고 하면 무너지면서 아래로 떨어집니다.


여기서 금광석 광맥이 있으므로 금광석 조각을 채취해주고 수중 터널을 지나 다른 방으로 빠져나옵니다.


방 안에 있는 장치를 내리면 물이 차오르는데, 창살 쪽으로 지나가 문 위의 구멍으로 들어가면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장치를 조작하여 물을 채우고 닫히는 문 아래로 들어가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밧줄 화살로 장애물을 제거하고 들어간 방에서 장치를 가동하면 물이 차오르는데, 첫 번째 방의 천장에 구멍이 뚫려 있으므로 해당 구멍으로 올라갑니다. 위에는 장애물이 있으므로 부수고 빠져나가면 아까 끊어진 다리까지 물이 차올라 있습니다.


망코의 석관을 열어 구세주의 애뮬릿을 얻고 뒤의 약한 벽을 무너트려 바깥으로 빠져나갑니다.


첫 번째 암벽은 타고 올라가고, 두 번째 암벽은 라펠링으로 내려오면 묘지 처음 부분이 보입니다. 이제 바깥으로 빠져나가 해골 동굴로 돌아갑니다. 낚시 지역 베이스캠프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이동 가능합니다.


이제 세 번째 퀘스트인 챔피언의 활입니다. 이 퀘스트를 받기 위해선 산 후안 수도원 스토리를 클리어한 상태여야 합니다.


챔피언의 활을 구해달라는 부탁을 받아들이는 라라. 여기는 나우알이라는 동물로 변하는 능력자가 있어 위험하다고 합니다.


거친 정글로 빠른 이동을 해서 간 뒤 냇물이 흘러나오는 상류로 이동합니다.


가다보면 바위 위에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틈이 있고, 틈을 지나면 동굴이 하나 보입니다.


동굴 안에 들어가면 장식을 한 재규어가 라라를 급습하는데 QTE 액션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벗어나면 재규어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활 몇방을 쏴주면 빌빌거리며 동굴 안으로 들어가 앉습니다. 다가가면 컷씬이 나오고 챔피언의 활을 얻게 됩니다. 얻었으면 동굴에서 나옵니다.


동굴에서 나오면서 오른쪽으로 가면 타고 오를 수 있는 벽이 있습니다. 벽에 올라 계단으로 올라가 왼쪽으로 이동하면 다이빙대가 나옵니다. 거기서 다이빙하면 냇가 하류네요. 거슬러 올라가 거친 정글을 빠져나갑니다. 빠른 이동을 이용하면 해골 동굴로 빠르게 복귀 가능합니다.


이제 돌아가서 우추에게 말을 걸면 에즐리의 아버지가 입은 갑옷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즐리의 즉위식이 진행되고 컷씬이 끝나면 조각: 망코의 튜닉을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