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홈트레이닝 - 데스런으로 집에서 운동하자

2015. 7. 8. 09:00

   

집에서 운동하는 법이 알고 싶다면 데스런을 시작해보세요!

   

   

예전에 포스팅했던 인터파크 홈트레이닝을 때려치고 새로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만 둔 이유는 간단한데, 동영상이 업로드가 되지 않는다는 것. 요일마다 새로운 운동으로 바꿔가면서 진행하도록 구성해놓고선 업로드 주기가 자기 멋대로에 올라오지도 않으니까, 결국에는 그만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를 열심히 서칭하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데스런 홈트레이닝입니다.

   

   

   



"데스런 - Fitness, Diet, Healthy life"

   

데스런은 분당에 위치한 한 피트니스 카페의 명칭이자, 블로그를 말합니다. 제가 말하려는 것은 블로그 쪽으로, 각종 운동 방법이 적혀있는 곳입니다.

   

옷걸이코치라는 닉네임을 가지신 트레이너 분께서 홈트레이닝 방법을 정리해서 올려놓은 곳으로, 제가 느끼기에는 굉장히 정리가 잘 되어있고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 같아서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시작한 지 한달 반 정도가 되었는데 나름대로 운동효과가 나오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네요!

   

데스런이라는 명칭은 3가지가 결합되어서 생긴 것으로 데드리프트(Dead Lift), 스쿼트(Squat), 런지(Lunge)의 앞 부분을 따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이곳에서 제시하는 운동법의 핵심은 저 세가지라는 것이죠. 현존하는 모든 운동들의 베이스가 되는 동작이자 가장 중요한 전신운동이 저 3가지 운동이라고 하네요.

   

   

   

   


"옷걸이코치는 누구인가?"

   

옷걸이코치는 분당에서 데스런이라는 피트니스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본명은 조성준입니다. 인터넷 뉴스에서 종종 볼 수 있으며 피트니스와 카페를 결합시켜서 운동과 휴식의 조화를 꾀하고 있는 분이죠.


원래는 연예인 전문 트레이닝 팀에서 일하다가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만들고 싶다며 일을 그만두고, 지금의 데스런 피트니스 카페를 차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운동법들을 공유해주시고 계십니다.

   

운영하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좋은 맨몸 운동을 공유해주고 계시는데, 원대한 비전을 갖고 재능기부를 시작하신 분이라서 굉장히 신뢰가 갑니다.

   

   



"트레이너가 옆에 없지만 운동하기 어렵지 않아요!"

   

트레이너들이 말하는 운동의 핵심은 정확한 자세죠. 우리가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더라도 적절하지 못한 자세로 인해 쉽게 부상을 입거나 내가 하고 있는 운동이 확실한지 의문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저 또한 홈트레이닝을 하면서 수많은 의문을 품어왔고요.

   



이곳에서는 각 운동 방법에 대해 정말 자세하게 동영상으로 써놓습니다. 발은 어느 정도로 벌려야 하며, 앉을 때는 어떻게 앉아야 하고, 숨은 어떻게 쉬어야 하는지. 옆에 트레이너가 없지만 트레이너에게 자세 교정을 받는 것처럼 최대한 정확한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푸쉬업이라면 동영상과 운동방법, (이미지에는 없지만)주의 사항이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보고 따라 하면 집중하는 부위에 자극이 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죠. 이렇게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법을 우선적으로 익히고 그 다음부터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데스런 베이직 기본 8가지 동작"

   

운동은 베이직 단계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운동을 하면서 필요한 도구는 덤벨(혹은 세라 밴드)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체중을 주로 이용하고, 최소한의 도구만을 사용하는 것이 홈트레이닝이라고 생각하는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운동이죠.

   

베이직을 통해서 기초체력을 키우고,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하게 되면 베이직 마스터로 넘어가고, 그것도 클리어하게 되면 어드밴스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후에는 + 간식 운동을 통해서 부위별로 집중 운동까지 해주면 끝!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이 운동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며, 운동을 하면서 어떠한 변명도 통하지 않죠. '나는 덤벨이 너무 무거워서 들지 못해', '헬스장 끊기에는 돈이 아까워', '내일은 꼭…!' 등의 변명은 더 이상 할 수 없게 됩니다. 집에서, 아무런 도구 없이, 내 몸으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계속하고자 하는 근성만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누벨 다이어트 플랜을 진행하면서 데스런 운동도 함께하고 있는데, 두 가지가 시너지를 일으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건강한 육체와 적당한 체중을 가지도록 계속해서 열심히 해야죠

   

   

데스런 홈페이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5.07.08 11:06 신고

    저같은 경우는 트레이너가 옆에 있음 더 못하겠더라구요...ㅎㅎ;;;
    요거 아주 괜찮은 것 같은데요?^^

  • 프로필 이미지
    2015.07.08 14:05 신고

    오~ 홈트레이닝 아주 좋네요!
    요즘 살이 너무 쪄서 죽겠는데ㅠㅠ
    저도 시작해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5.07.11 18:04 신고

    오, 괜찮은 정보네요!
    괜찮은 정보를 찾았으면 운동을 해야하는데!
    맨날 마음만 먹고 안하게 되네요ㅠ

    전 7분 운동 앱은 그나마 매일 하려고 하는데..
    나머지는 전부다... 계획만 짜고 못하고 있어요 ㅠ

  • 프로필 이미지
    2015.07.13 00:07 신고

    종종 팔굽혀 펴기만 하는 편인데 이거 보고 다른 운동도 좀 해봐야 겠네요.

  • 프로필 이미지
    gm
    2019.12.03 05:00

    https://www.youtube.com/watch?v=WLx5q7M741k
    저는 지금 이거 위주로 운동하고 있는데 엄청 힘들어요 총 3세트로
    한지 1년 되었는데 따로 근력 운동도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집에 아령이 있긴 합니다만...
    무게를 늘릴수가 없기에...

    • 프로필 이미지
      2019.12.03 21:07 신고

      맨몸운동이니까 부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따로 근력운동도 해줘야한다고 생각되네요.
      보통 이런 운동은 근육의 크기보다는 선명도를 많이 올려줘서...

블로그